작지만 강력한 파일 복구 프로그램 Recuva

반응형
CCleaner로 유명한 Piriform 사에서 만든 파일 복구 프로그램 Recuva 입니다. 실수로 파일을 지웠을 경우 간편하게 사용하실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유료 전문 파일 복구 프로그램 보다는 기능이 많이 모자라지만 무료로 간단하게 사용하기에는 좋은거 같습니다.

 제가 써본 무료 파일 복구 프로그램 중에 가장 심플하고 성능이 좋은거 같습니다. 저도 이 프로그램으로 몇번 덕을 본적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제가 좋아 하는 무설치 버전까지 지원해 주어 USB에 가지고 다니기도 편한거 같습니다.   


인터페이스 자체도 너무 직관적이여서 설치후 아무런 셋팅 없이 바로 검사를 해서 복구를 할수 있습니다. 이
Recuva 프로그램은 다른 부가기능이 하나도 없이 파일 복구 기능만 존재하고 따로 설정하는 값이 크게 존재 하지 않아 프로그램 설명을 드리기도 애매합니다. 너무나 단순하기 때문이죠.

Recuva 공식 다운도르 링크

Recuva- Installer
Recuva - Portable
Recuva - Slim - Slim 버전은 야후 툴바가 제외된 순수 Defraggler 설치판입니다.
한글 언어팩 다운로드
- 적용방법은 한글 언어팩 다운로드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System Requirements
- Runs on Microsoft Windows 7, Vista, XP, 2003 and 2000.
  Including both 32-bit and 64-bit versions.

무설치 버전은 다운 받으신후 적당한 폴더에 압축을 푸신후 바로 사용하시면 되는데, 설치 버전은 인스톨이 끝나면 약간의 질문 창인 마법사창이 떠서 그 부분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설치시 야후 툴바 설치 여부만 확인을 하신후 나머지 부분은 Next 버튼으로 Install 을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톨이 끝나면 마법사 창이 뜹니다.


좌측 아래 기동시에 마법사를 비표시 부분은 Recuva 프로그램 실행시 항상 이 마법사 부분을 실행 할것인가를 묻는 부분입니다. 체크를 하시면 다음부터 Recuva 실행시 이 마법사 창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파일복구시 빠른 검색을 위해 어떤 종류의 파일을 복원 할것인지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종류의 부분은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모든 파일을 선택 했습니다.


다음으로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곳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전 범용으로 모든 파일을 스캔을 선택 했습니다. 이후 다음을 눌러 설정을 마치시면 마법사에서 설정한 파일을 찾기 위해 스캔을 시작합니다.

이 마법사 창은 무설치 버전이나 인스톨버전으로 설치시 실행 안함으로 선택을 했어서도 프로그램 메인 화면 설정부분에서 다시 실행 시킬수 있습니다.


기동시에 마법사를 표시나 마법사 실행을 선택하시면 마법사를 이용하여 설정을 하신후 복원스캔을 시작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Recuva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너무 간단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법을 잘 몰라도 사용하시는데 큰 무리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제가 주의 드리고 싶은 부분은 이런 류의 무료 파일 복구 프로그램은 아무래도 파일복구 비전문가인 일반인을 상대로 간단하게 실수로 지운 파일을 복구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을 대량으로 손실 되었을때는 이런류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일반인이 복구 하는거 보단 전문 업체에 맞겨 안전하게 복구하는게 파일을 복원시키는데 훨씬 용이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