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기업은 왜 장기 고객을 무시하는가!!!

제가 결혼을 하면서 부모님과 떨어져서 결혼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본가에는 하나포스를 쓰는데 한달에 2-3번 정도는 본가에 가기 때문에 인터넷을 끊을수가 없었습니다.

본가에 가도 인터넷을 하고 싶고 시집안간 동생이 있는데 가끔 집에서도 인터넷을 해야 하기에 인터넷을 살려 놓고 제가 살고 있는 집에는 파워콤을 설치 했습니다. 그 당시 현금 행사를 했기 때문에 혹해서 파워콤을 설치 했습니다.

그러다 한 2년쯤 지날을때 집에서 어머니께서 전화가 와서는 인터넷을 끊으라고 하더군요. 잘 사용하지도 않는데 사용료가 너무 비싸다고 말이죠. 해지하고 지역 케이블 방송 인터넷으로 바꿔 달라고 하시더군요. 그게 훨씬 싸다고... 제가 생각해도 좀 비싸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잘쓰지도 않는데 한달에 거의 3만원에 가까운 돈을 내니깐요.


그래서 하나포스에 전화해서 해지를 원한다고 상담원에게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당연히 이유을 묻더군요. 그래서 간단하게 한마디로 대답했습니다. "비싸서요." 그랬더니 바로 20% 할인된 가격에 속도는 Pro 그대로 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생각해 보니 뭐 그 정도면 괜찮은거 같아 알았다고 하면서 갑자기 화가 나더군요.

아니 이렇게 할인해 줄거 미리미리 장기 고객에게 알아서 해주면 안되는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2000년도 부터 하나포스를 썼었으니깐 거의 10년 가까이 썼네요.

그래서 상담원에게 좀 따졌습니다. 아니... 이렇게 할인해 줄꺼 장기 고객 관리 차원에서 좀 알아서 해 주면 안돼냐고... 만약 내가 연락 안했으면 계속 할인 안된 가격에 썼을꺼 아니냐고... 그랬더니 상담원이 기어 들어가는 목소리로 죄송하다고 하더군요. 더 따지고 싶었지만 상담원이 뭐가 죄겠습니까 다 짜여진 각본대로 위에서 시킨대로 하는건데... 그래서 그냥 전화를 끊었습니다.

요즘 커뮤니티 게시판에 가끔 올라오는 글중에 인터넷 회사를 옮기는게 이익일까요? 장기로 쓰는게 이익일까요? 라고 질문하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저의 경험으로는 옮기는게 더 나은거 같습니다. 같은 가격에 사은품을 듬뿍 받고 초기 몇개월간은 또 공짜로 쓸수 있으니 더 나은거 같습니다. 장기로 써봐야 돌아오는 혜택이 하나도 없네요. 저처럼 따지지 않는 이상 장기 고객이라고 해봐야 별로 혜택 보는게 없습니다.

인터넷만 그런게 아니고 휴대폰도 그런거 같습니다. 왜 우리나라 기업들은 장기 고객을 무시 할까요?

제가 생각할때는 신규고객을 받는것도 중요하지만 기존에 있던 고객을 관리 하는것도 괜찮은거 같은데 계속 신규고객 유치에만 신경을 쓰고 장기 고객한테는 소홀해서 해지를 하면 또 신규고객을 더 많이 유치 해야 하면 똑같아 지는데...

기업 입장에서 보면 제가 모르는 뭔가가 있겠죠. 그래도 외국기업들은 대부분 장기고객을 각별히 챙기는거 같던데 우리나라는 그런게 좀 부족한거 같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들도 고객 입장에서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좀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신고

댓글 10

  • 텅스텐 (2009.09.25 04:59 신고)

    저랑도 똑같이 경험했습니다.

    처음에는 장기고객인데 할인 안하냐 하니까 혜택같은거 없다더니...
    다음날 바로 해지하겠다고 하니까 할인에 상품권, 무료 3개월등등 해주더군요...
    이렇게 해줄꺼 왜 혜택 없냐고 했을때는 없다고 하다가 해지하겠다고 하니까 하냐고 물어 봤더니..

    그냥 죄송하다고 하더군요...

    쩝..상담원이 무슨 힘이 있겠습니까..?
    회사 방침이겠지요...

    쩝...우겨야 할인 해주는 이나라 현실이 우습네요...

    • BlogIcon MastmanBAN (2009.09.25 12:49 신고)

      그러니깐요. 소비자가 알아서 챙겨야 하는 현실이 참담합니다. 모르는 사람은 그냥 비싼돈 내고 써야 하니...

      빨리 기업 이념이 좀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 BlogIcon 지우개 (2009.09.25 17:28 신고)

    정말 장기고객은 고객으로도 생각안하는 모양입니다.

    전 이번에 인터넷 쿡으로 옮길려고 오늘 서류작성까지 끝냈습니다.

    MastmanBAN 님 말씀처럼 신규가 최고인거 같습니다;;

    • BlogIcon MastmanBAN (2009.09.25 23:44 신고)

      저도 신규가 최고 인거 같습니다. 저도 파워콤 약정 끝나면 다시 신규로 돌려야 겠습니다. ㅋ

  • BlogIcon 클럽에서 (2009.09.28 10:48 신고)

    같은 경험을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것 같아요...
    저도 하나포스 10년 사용자인데..
    몇해전 같은 경험을 했었지요..
    지역 케이블쪽으로 옮기겠다고.. 전화하니.. 그제서야.. 믹서기 하나랑.. 요금할인을 해주더군요..
    얼마나 황당하던지.. ㅎㅎ
    보면 정말 웃긴게..
    보통 3년 약정을 하자나요.. 그럼 3년이 지나면...
    장기계약자들에게.. 할인을 해줘야 할것 같은데..
    다시 3년 약정을 해버려요... 그러면.. 마치 신규 가입자처럼 되버리더라구요..
    그럴바에야... 정말.. 통신삼사 3군데.. 사은품 듬뿍 받고.. 현금받고.. 할인 왕창받고..3년마다 갈아타는게 좋지.. 이건.. 모.. 장기가입자가.. 봉이라니까요..

    • BlogIcon MastmanBAN (2009.09.28 11:25 신고)

      정말 우리나라 대기업들은 고객들 등쳐 먹고 사는 사기꾼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

  • 미야자키 (2009.10.02 05:21 신고)

    이 글을 보니 정말 공감이 갑니다 휴대폰쪽 이야기지만 저도 얼마전에 휴대폰 기기변경을 했습니다 SKT통신을 4년가까이 쓰고 있는데 휴대폰에 이상이 있어 기기변경을 하러 갔습니다 그 점원은 2G로 교체한다고 하니 표정은 그리 좋지 못하더군요 그러더니 한 모델을 계속 추천했습니다 휴대폰에 별 관심도 없었고 기기변경은 비싸다는것을 알고 있어서 계약체결(42만원-보조금18만원)을 했는데 이상하다 싶어 인터넷으로 조회를 하니 공짜폰이더군요...물론 제도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좀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현재 통신사들은 장기고객이라도 기기변경을 하려고 하면 기기값을 다 받으려고 하고 있죠! 문제는 똑같은 기계인데 장기가입자들에게는 거의 다 받으려고 하고 신규가입자들에게는 공짜로 주려고 하고.... 그렇다고 장기가입자들 요금혜택을 주는것도 아니고... 이건 정말 마인드가 틀린것 아닙니까?
    진짜 이동통신사들은 장기고객을 그냥 계륵으로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다른 이야기지만 할부지원 안되는 모델은 기기반납조건으로 5만원만 할인해주고 나머지 모든 비용은 알아서 내라는데......잉????)

    • BlogIcon MastmanBAN (2009.10.02 20:56 신고)

      정말 휴대폰쪽은 횡포에 가깝죠. 저도 장기로 길게 쓰고 싶은데 이상하게 장기로는 못쓰게 하더군요. 대부분 신규고객에게만 혜택이 있고...

      우리나라 기업들은 정말 기업이념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 ttori (2010.05.20 17:32 신고)

    KT 도 마찬가지거든요. 몇년 이상 쓰면 장기고객 할인이 되는데 개인이 상담해서 신청 안하면 적용이 안됩니다.
    요금제 바꾸려고 상담하다 우연히 장기고객이라고 물어봤더니 그제야 적용시켜주던걸요.

    • BlogIcon MastmanBAN (2010.05.24 08:58 신고)

      우리나라 기업들이 다 그렇죠. 뭐... 특별할게 있겠습니까...
      고객 우롱하는건 다 똑같은거 같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