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문자 전화 번호 스미싱 차단 어플 추천 후후(Who Who)

반응형

예전 이나 지금이나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골치 아픈 것이 스팸 문자, 스팸 전화 일것입니다. 


휴대폰 스팸이 처음 나왔을때는 특정 문자나 전화번호를 휴대폰 자체 기능으로 필터링 해주면 되었지만 요즘은 스팸도 지능화가 되어서 같은 문자 내용이나 전화 번호로 오는 경우가 거의 없는거 같습니다. 


같은 문자 내용이라 할지라도 문자 내용에 이상한 특수 기호를 써서 필터링도 어렵게 해서 오더군요. 참~ 그런거 보면 스팸 문자 보내는 사람들 머리가 좋은거 같습니다. ㅋ


예전 피처폰을 사용할때야 어쩔수 없이 당하고만 있었지만 요즘 같은 스마폰 시대에는 이런 스팸 문자 스팸 전화번호를 차단해 주는 전문 어플을 사용하면 한결 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중에는 이런 스팸 문자, 전화번호를 걸러주는 어플이 꽤 됩니다. 하지만 제가 요즘 사용하고 추천 드리는 앱은 후후(Who Who) 어플 입니다. 성능이나 편의성, 디자인 면에서 제 마음에 가장 들더군요. 뭐... 이건 개인 취향이니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네요. ^^


스팸 문자 전화 번호 차단 앱 후후 어플 추천


우리나라 3사 통신사에서도 스팸 문자에 대한 필터링이 어느 정도는 이루어 지고 있지만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고 있나 싶을 정도로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거의 필터링을 하지 못한다고 봐야죠. 기사를 보니깐 조만간 스팸 문자나 전화에 대해서 국가적으로 대책을 마련한다고 하지만 언제가 될지 모르겠네요.


그러니 이런 스팸 문자 스팸 전화 번호 차단 어플 하다쯤은 설치하고 있어야 겠죠. ^^ 다운로드와 설치는 구글 플레이에서 하면 됩니다. 검색은 "후후" 라고 입력하면 금방 찾을수 있을 것입니다.


스팸 문자 전화 번호 차단 앱 후후 어플 추천


설치가 완료 되고 어플 목록에서 후후를 실행 하면 인트로 화면이 나오고 후후 어플에 대한 간단한 사용 방법이 나올 것입니다. 간단히 읽어 보시고 옆으로 넘기시면 됩니다. 이 설명 화면은 설치후 최초에만 나타나고 다음 부터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스팸 문자 전화 번호 차단 앱 후후 어플 추천


그러면 이제 후후 어플의 메인 화면이 나타 납니다. 전 설치 한지가 좀 되어서 문자 전화 번호 목록이 나타 나는데 처음 설치 했을때도 나타 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네요. ㅜ.ㅜ 만약 목록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몇일 사용하다 보면 당연히 쌓이겠죠. 


스팸 문자 전화 번호 차단 앱 후후 어플 추천어플 업데이트로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목록에 보면 간단하게 어떤 종류의 문자이고 전화 번호인지 알려 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항목을 클릭시 상세한 내용을 보여 줍니다. 여기서 이 번호로 문자 및 전화를 받지 않겠다고 하면 아래 부분에 있는 "차단" 항목을 눌러 주면 다음 부터는 문자나 전화가 오지 않습니다.


전 이 기능을 참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팸 문자의 경우는 같은 전화 번호로 오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서 차단을 해두면 문자 받을 일이 없어 참 좋더군요.


또한 다른 사용자에게 이 전화 번호가 어떤 류인지 공유 하고 싶다면 스팸 버튼을 눌러 스팸 유형을 선택하고 스팸 신고를 하면 됩니다.


스팸 문자 전화 번호 차단 앱 후후 어플 추천어플 업데이트로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후후는 사용자들의 신고 내용을 DB화 해서 정보를 제공 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좀더 적극적으로 신고 정신을 발휘 한다면 많은 사용자들이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차단한 번호에 대해서는 우측 하단에 있는 "차단관리"를 통해 관리 할수 있습니다.


스팸 문자 전화 번호 차단 앱 후후 어플 추천어플 업데이트로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상단 버튼을 이용하여 "차단목록"을 선택하면 내가 차단한 번호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차단설정" 을 이용하여 공통의 차단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또한 각 어플마다 가지고 있는 옵션은 사용자 특성에 맞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후후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 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옵션을 설정 할수 있습니다.


스팸 문자 전화 번호 차단 앱 후후 어플 추천어플 업데이트로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모든게 한글로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설정 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저는 기본값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딱히 변경할 필요가 없더군요. ^^


자~ 이렇게 간단히 후후 어플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이제 스팸 문자나 전화가 오면 후후 어플이 먼저 알려 줍니다. 특히 전화의 경우 수신 화면 위에 후후 어플이 이 전화번호가 어떤 유형인지 알려 주어 받을지 말지를 사용자가 판단하면 됩니다.


스팸 문자 전화 번호 차단 앱 후후 어플 추천


예전 다른 스팸 문자, 전화번호 필터링 어플을 사용할때는 한번씩 작동이 되지 않아 약간 불편 했었는데 이 후후 어플을 그런일이 없는거 같아 좋더군요. 그리고 필요한 정보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어 사용자가 판단하기도 좋은거 같습니다.


스팸 문자나 스팸 전화번호가 많이 와서 불편 하신 분들이나 다른 어플 사용자중 기능에 불만이 있으신 분들은  후후 어플을 한번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큰 편리함을 느끼실 것입니다. 후후 어플과 유사한 어플도 많이 있긴 하지만 제가 여러개 사용해 본 결과 현재로서는 후후 어플이 제일 나은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