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어플 추천 파일 엑스퍼트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자주는 아니지만 꼭 있어야 하는 어플이 파일 관리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PC로 따지자면 탐색기와 같은 어플이기 때문에 있으면 여러가지 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의 요즘 스마트폰엔 파일 관리 어플이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정말 없죠. 정말 단순히 파일 보기 정도만 되는거 같더군요.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베가 R3의 경우 파일 관리 어플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어플이기에 스토어에서 파일 관리 어플을 찾아 봤는데 대부분이 일반적으로 아는 파일 관리 어플(아스트로, ES 등) 밖에 눈에 들어 오지 않더군요. 물론 일반적으로 아는 파일 어플들도 훌륭하지만 왠지 제 마음에는 들지 않더군요.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어플의 최강 파일 엑스퍼트


그러다가 찾은 어플이 파일 엑스퍼트 라는 어플 입니다. 다른 파일 관리 어플들에 비해 인터페이스나 기능적인 면에서 제 마음에 쏙 들더군요. 왠지 있어 보인다고 해야 하나... ㅋㅋㅋ

파일 엑스퍼트를 설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검색 : 파일 엑스퍼트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어플의 최강 파일 엑스퍼트

 

설치가 완료 되면 어플 서랍이나 바탕화면에서 파일 엑스퍼트 아이콘을 찾아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깔끔하고 있어 보이는 파일 엑스퍼트의 UI가 보일 것입니다. ^^

파일 엑스퍼트는 탭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어플의 최강 파일 엑스퍼트


▲ 첫번째 탭에는 내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들의 보기 편하게 확장자 별로 그룹을 지어 놓았습니다. 다 그런것은 아니고 많이 사용하는 비디오, 음악, 이미지 등과 같이 많이 사용되는 파일들을 구분지어 놓았습니다. 

내 파일 탭에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APK 파일" 부분입니다. 제가 다운 받은 APK 파일을 한번에 묶어서 보여 주기 때문에 필요 없는 파일 정리를 할수 있어 무척 편리 하더군요.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어플의 최강 파일 엑스퍼트


어떤 경로든 APK 파일을 다운 받은 것을 모두 모아 보여 주기 때문에 필요 없는 APK 파일을 삭제 하기가 훨씬 편리 합니다. 그러면 내 스마트폰의 용량도 많이 줄일수 있겠죠. ^^

또한 파일 관리 어플 답게 클라우드 기능도 지원을 해주어 파일 관리의 범위를 좀더 넓혀 줍니다.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어플의 최강 파일 엑스퍼트


비로 국내 클라우드는 지원해 주지 않지만 우리가 알만한 유명한 클라우드는 거의 대부분 지원해 주기 때문에 많이 유용하리라 생각 됩니다. 전 비록 클라우드를 많이 용하지 않아 SkyDrive만 등록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러개 등록하여 사용하신다면 관리가 편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어플의 최강 파일 엑스퍼트

 
▲ 두번째 탭에서는 일반 파일 관리 어플에서 보여 주는것과 같이 내 스마트폰의 파일들을 보여 줍니다.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어플의 최강 파일 엑스퍼트


깔끔하게 폴더과 파일을 보여 줍니다. 아울러 상단 기능키를 이용해 여러가지 보기 형태를 변경 할수 있습니다. 저는 PC도 그렇고 자세히 보기가 제일 편하더군요. ^^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어플의 최강 파일 엑스퍼트


▲ 세번째 탭에서는 파일 엑스퍼트의 여러가지 기능들을 보여 줍니다. 뭐... 이 탭에서는 딱히 쓸만한 기능이 없지만 한가지 "단 한번에 청소" 기능은 굉장히 유용한거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어플의 최강 파일 엑스퍼트


버튼 한번의 클릭으로 히스토리 및 안쓰는 것들에 대한 내용을 자동으로 삭제해 주어 사용자가 따로 일일이 찾아서 삭제하는 불편함을 없애 줍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히스토리 삭제 보다 안쓰는 것들의 삭제 부분이 참 마음에 듭니다. 빈 파일과 폴더를 일일이 찾기가 굉장히 귀찮거든요. 또한 실수로 다른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 하는 경우도 있어 이 기능은 참 유용하고 편리 한거 같습니다.

또한 파일 엑스퍼트 하단바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설정 부분을 변경 할수 있지만 딱히 설정할 부분이 없더군요. 기본 설정대로 상요해도 사용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거 같습니다. 만약 설정을 해야 한다면 설정 부분을 읽어 보시고 설정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듯이 외국 소프트웨어 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어를 100% 지원하기 때문에 설정에 큰 어려움을 없을거 같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파일 관리 어플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저같이 베가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기본 파일 관리 어플이 없어 찾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파일 엑스퍼트 어플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꽤나 괜찮은 파일 관리 어플이라 생각 하실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