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뷰어에서 PDF JPG 변환 할수 있는 프로그램 PDF-XChange

반응형
어떤 프로그램이든 통합 프로그램이 좋은 경우도 있고 안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걸 다 할수 있다는 장점도 있긴 하지만 사용자가 쓰지 않는 기능이라면 굳이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겠죠.

PDF 뷰어를 사용하면서 PDF 내용을 이미지로 변환해야 할때 PDF JPG 변환 전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을 많이 합니다. 


그런데 PDF JPF 변환을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PDF 뷰어와 PDF JPG 변환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하면 많이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PDF 뷰어 프로그램에서 바로 PDF JPG 변환을 해주면 더욱 편리 하겠죠.

이럴때 PDF 뷰어 중에 PDF-XChange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DF 뷰어와 PDF JPG 변환을 한번에 할수 있는 통합 뷰어 프로그램 입니다.  

PDF 뷰어에서 PDF JPF 변환 할수 있는 프로그램 PDF-XChange


일반 PDF 뷰어와 용도는 같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크게 이질감은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는 PDF-XChange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설치 하시면 됩니다.


    PDF-XChange 다운로드


PDF 뷰어에서 PDF JPF 변환 할수 있는 프로그램 PDF-XChange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PDF-XChange Viewer 를 찾아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의 프로그램 타입을 선택하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포토블을 좋아 하기 때문에 포터블로 다운을 받았습니다. 

만약 설치 파일로 다운 받으신 분들은 설치 다른 프로그램 설치 유도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다음" 버튼으로 설치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설치시 기본 한글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설치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면 PDF 뷰어로서 여타 PDF 뷰어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보여 줍니다. 사용법도 일반 PDF 뷰어와 흡사합니다.

PDF 뷰어에서 PDF JPF 변환 할수 있는 프로그램 PDF-XChange


PDF 기본 기능에 있어서는 여타 PDF 뷰어와 비슷한 성능을 보여 주는거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좀 빠른 성능 인거 같기도 합니다. 제가 정확한 데이터로 측정을 하지 않고 감으로 느끼는 거라 정확하진 않는데 제 느낌상 실행이나 페이지 넘김이 아주 좋은거 같습니다.

여타 유명 PDF 뷰어와 비교해 봐도 크게 뒤지지 않는거 같습니다. 어떤면에서는 더 나은거 같다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디폴트 PDF 뷰어로 지정하고 사용해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

그리고 이 포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PDF JPG 이미지 변환이 바로 된다는 장정이 있죠. 사용법은 메인 화면에서 [File ▷ Export ▷ Export to Image] 를 차례로 선택하면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PDF 뷰어에서 PDF JPF 변환 할수 있는 프로그램 PDF-XChange

 
차례로 메뉴를 클릭하시면 프린트 할때와 비슷한 화면이 하나 나타납니다. 거기서 몇가지 설정만 해주면 간단하게 PDF JPG 변환이 이루어 집니다.

PDF 뷰어에서 PDF JPF 변환 할수 있는 프로그램 PDF-XChange


어떻게 보면 설정 하지 않고 바로 우측 하단에 있는 "Export"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로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필요에 의해서 설정을 하고 "Export" 를 하는게 좋겠죠. 

PDF-XChange 는 PDF 이미지 변환시 JPG 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이미지 타입으로 확장자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중간쯤에 있는 "Save as" 그룹에 "Image Type" 항목에서 원하는 타입을 선택하면 됩니다.

PDF 뷰어에서 PDF JPF 변환 할수 있는 프로그램 PDF-XChange

 
생각보다 꽤 많은 Image Type 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원하는 타입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선택이 완료 되었으면 바로 아래 부분에 있는 저장 폴더를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 상단에 있는 "Page Range" 부분에 어떤 페이지를 Image화 할것인가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프린트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이런 설정이 크게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또한 doPDF 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더욱 쉽게 이해 하실거 같네요.


설정이 끝나면 "Export"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한 이미지 타입으로 변환을 시작하면 됩니다. 변환이 완료가 되면 지정한 저장 폴더에 저장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PDF 뷰어를 사용하면 PDF JPF 변환 이미지 변환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PDF-XChange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할때 보다 좀더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그러나~ PDF 뷰어로만 사용을 하시든 이미지 변환용으로 사용하시든 아니면 통합으로 하시든 어떻게 사용하시든 다 괜찮을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