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고 가벼운 아톰(Atom)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

반응형
런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가장 기본이 되는 어플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하고, 익숙한 인터페이스로 쉬워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이 되는 어플이기 때문에 가벼워야 하겠죠.

런처에서 이리저리 돌아 다니는데 버벅이고 사용하기 어렵고 불편하다면 런처라 할수 없겠죠.

뭐... 요즘 나오는 런천들이 안그런 런처들도 있지만 대부분이 가볍고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인 차이로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수많은 런처들 가운데 아톰(Atom) 런처를 사용합니다. 이름만 들으면 예전에 정말 유명했던 추억의 만화 "아톰"이 생각 나네요. ㅋ 

심플하고 가벼운 아톰(Atom)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


요즘 국내 유명 기업에서 만든 런처 보다는 솔직히 화려함은 없습니다. 하지만 심플하고 쉽고 가벼움이 마음에 들어서 기본 런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좀 화려한걸 싫어 하는 개인적인 성향도 있긴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성향을 떠나서 기본에 충실한 런처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톰 런처를 사용해 보는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 합니다.

다운로드와 설치는 구글 플레이에서 하시면 됩니다. 검색은 "아톰" 이라고 하면 바로 검색이 됩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다운검색 : 아톰         

심플하고 가벼운 아톰(Atom)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



설치가 완료 되고 아톰 런처를 기본 작업으로 잡아 주시면 내 스마트폰의 화면이 아톰으로 바뀔 것입니다. 아톰 최초 실행시 기본 사용법이 간단히 나오는데 가볍게 읽어 보시고 넘어 가시면 되겠습니다.


심플하고 가벼운 아톰(Atom)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

 
▲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톰 화면 입니다. 이 화면이 기본 테마는 아니구요. 테마를 따로 다운 받아서 설치한 화면입니다. 한국 사람이 한글을 좋아 해야 겠죠. ㅋ 한글로 된 테마가 참 깔끔하게 보이고 분위기도 있어 보여서 아톰 설치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면 아이콘 정렬이 다른 런처와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이 기능은 
아톰 런처에서 가장 큰 특징이 폴더 기능입니다.  제가 좋아 하는 기능이기도 하구요 다른 런처에서는 보지 못한 기능입니다. 그런데 써보니 참 편리 하더군요.

심플하고 가벼운 아톰(Atom)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

 
 다른 런처와 마찬가지로 많이 사용하는 어플 아이콘을 메인 화면으로 내 놓은 다음 아이콘을 서로 겹치면 폴더가 생성되고 그 안으로 아이콘이 정렬 됩니다. 아이콘을 더 넣고 싶으면 다른 아이콘을 끌어서 폴더 위에 놓으면 들어 가겠죠. 

그런 다음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폴더를 꾹~ 누르고 있으면 사이즈를 조절 할수 있게끔 됩니다. 좌우로 폴더를 원하는 만큼 늘리면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폴더가 늘어 날것입니다. 저렇게 되면 큰 아이콘으로 보이는 것은 터치시 바로 실행이 될것이고 작은 아이콘으로 보이는 것은 폴더 팝업이 떠서 선택할수 있게끔 됩니다.

심플하고 가벼운 아톰(Atom)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

 
▲ 그리고 폴더에서 좌우로 끌면 아이콘의 순서가 바뀝니다.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이 바뀔 경우 굳이 폴더 팝업을 띄우지 않고도 끌어서 순서를 바꾼후 사용해도 됩니다.

전 이 기능이 참 마음에 들더군요. 정리도 깔끔히 되고 아이콘 순서도 마음대로 변경이 되어서 사용할수 있으니 참 편리하고 좋더군요. 좀 과장되게 말하면 이 기능 때문에 다른 런처로 못넘어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거 같네요. 

심플하고 가벼운 아톰(Atom)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어플 업데이트로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 어떤 어플을 설치 하든 설정 화면은 다 있죠. 아톰 런처도 [메뉴 ▷ 런처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서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값을 정하시면 됩니다. 모두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설정이 어렵진 않을 것입니다. 
그중에 전 개인적으로 아이콘 정렬시 공백 있는 것을 싫어 하기 때문에 홈화면 및 전체앱 화면을 5X5 로 설정 했습니다. 전 런처에서 이 기능이 없으면 왠지 사용하기 싫어 지더군요. ㅋ

심플하고 가벼운 아톰(Atom)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

 

▲ 위에서 언급한 테마 설정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테마는 "타이포 한글 아톰 테마" 인데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아 설치 하고 테마 설정 화면에서 선택후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적용이 됩니다. 이 테마 말고도 구글 플레이에 아톰 테마가 많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걸 설치해서 적용 하시면 됩니다.

심플하고 가벼운 아톰(Atom)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


▲ 전체 앱 화면 입니다. 테마가 적용되어 기본 어플들은 테마 아이콘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투명한 앱 배경도 작은 기능이지만 마음에 드네요. ^^

심플하고 가벼운 아톰(Atom)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어플 업데이트로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 아톰 전용 바와 위젯, 기본 위젯을 사용할수 있는 화면입니다. 사용하고 싶으신게 있으시면 다른 런처와 마찬가지로 길게 눌러 홈화면으로 옮기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아톰 런처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다른 세세한 기능들은 몇번 사용하다 보면 알수 있을것입니다. 런처 자체가 그다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적응하리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가 보시는 바와 같이 참 심플합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기능은 거의 가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거 같습니다. 또한 다른 런처에는 없는 편리한 폴더 기능도 있기 때문에 훨씬 매력적이라 생각이 됩니다. 

요즘 고런처의 개인정보 서버 전송이 문제가 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런처가 고런처 인데 이런 일이 생겨서 정보를 접한 분들은 고런처를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 런처 중에서 뭘 사용할지 고심이 된다면 아톰 런처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려함을 따지지 않는다면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