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OS Tmax Window 의 위대한 도전

Posted at 2009. 6. 16. 13:57 | Posted in 윈도우
국산 OS Tmax Window 의 위대한 도전

반응형
국산 기술로 만든 운영체제 Tmax Window 가 2009년 7월 7일 그 모습을 드러 낸다고 합니다.

정말 반가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성능만 괜찮다면 저도 국산 OS Tmax 로 바로 바꾸고 싶습니다.

우리 나라가 MS 윈도우의 의존도가 너무 높은 나머지 일게 기업인 MS 가 우리나라를 너무 우습게 보는 경향도 있고 해서 좀 기분이 좀 나쁜데... 국내 OS 의 보급이 활성화 되어 MS 윈도우의 의존도가 낮아 지면 저런 기분 나쁜 일은 없을거 같네요.

그리고 개발자로서 예전부터 OS 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이렇게 국내 기술로 OS 가 나왔다니 개발자의 한사람으로서도 기분좋은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하지만 걱정스러운 맘도 같이 드네요. 아무래도 초기 버전이다 보니 현재 사용하고 있는 MS 윈도우 보단 틀림없이 성능이나 안정성... 모든 면이 떨어 질텐데 이 점을 어떻게 극복해 나가냐가 관건일꺼 같습니다.

Tmax Window와 관련하여 Tmax 에서 행사를 한다고 하네요.


저도 정말 정말 가보고 싶은 행사인데 지방이고 평일이다 보니 가보긴 힘들꺼 같네요.

나중에 다녀오신 분들의 블로그를 찾아서 행사 진행 내용과 Tmax의 스크린샷 이라도 구경할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꼭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Tmax 홈페이지
Tmax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