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블로그에도 소개되는 국산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반응형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본적으로 설치 하는 프로그램이 압축 프로그램 일것입니다. 요즘은 거의 대부분의 파일들이 압축이 된 것들이 많기 때문에 압축 프로그램 없이는 사용할수가 없죠.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 할때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 하냐도 중요 합니다. 사용자 분들중에 대부부은 알집을 많이 사용하실거 같은데 사실 알집은 예전부터 욕을 많이 먹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죠. 버전업이 되어도 성능이 좋아 지거나 크리티컬한 버그가 수정 되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의 문제점은 포털에서 알집으로 검색을 해보시면 문제점을 지적한 글들이 많이 나올 것입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알집의 문제점을 아는 사용자들은 양병규님이 만드신 빵집을 많이 사용하죠. 저도 물론 빵집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양병규님이 바쁘신 관계로 빵집은 언제나 멈춰져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프로그램이란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사용상에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반디집"이란 무료 압축 프로그램이 여러 사용자들 사이에서 오르 내리더군요. 저도 호기심에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괜찮더군요.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빠른 속도로 어디 하나 나무랄데가 없었습니다.


사용하면서 반디집 메일 화면을 볼일은 거의 없겠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메뉴바가 참 깔끔한게 마음에 드네요. ^^ 반디집 설치 프로그램은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디집 다운로드 받기



설치시 다른 프로그램 설치 유도는 없기 때문에 편안하게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설치 버전도 지원을 하니 설치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디집의 장점을 몇가지 들자면... 

1.알집이 아닌 다른  압축 프로그램에서는 압축을 풀수 없는 EGG 와 ALZ 까지도 반디집에서는 압축을 해제 할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더군요.


EGG와 ALZ는 사용하면 안되는 압축 형식이긴 하나 알집에서 사용하는 압축 형식이다 보니 인터넷 상에서 다운 받은 파일중에 간혹 EGG나 ALZ인 경우 참 난감 할수가 있는데 반디집은 이 부분까지 지원을 해주니 편리 하네요. ㅋ


2. 반디집 프로그램에서 또하나 마음에 드는 기능 중에 하나가 "고속 아카이빙"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은 이미 압축이 되어 있는 파일은 굳이 압축을 하지 않고 바이패스 시켜서 빠르게 묶을수 있는 기능입니다. 요즘은 미디어 파일(AVI, MKV, MP3...)들이 이미 압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압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억지로 압축을 하다 보면 용량이 더 늘어 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미 압축되어져 있는 파일들은 압축을 하지 않고 하나의 파일로 묶어 주는 역활만 하기 때문에 용량이 큰 파일의 경우 압축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그리고 또하나 마음에 드는게 압축시 thumbs.db 파일을 제외 시킬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관련 폴더에 보면 
thumbs.db 파일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크게 필요 없는 파일이죠. 압축시 자동으로 저 파일을 제외 시켜도 무방하기 때문에 압축시 속도나 용량에서 굉장히 유리 할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미지 압축시 
thumbs.db 파일을 수동으로 제외 시킨다고 눈이 좀 아팠는데 반디집을 사용하고 부터는 눈도 안아프고 귀찮은 일이 줄어 들었네요. ㅋ

반디집을 사용하면서 살짝 아쉬운 부분아이콘 부분입니다. 압축 형태를 표현하는 반디집의 아이콘들이 가독성이 좀 떨어 진다는 느낌입니다. 순전히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이 부분이 약간 아쉽다는 느낌입니다. 


그 외 다른 성능상에 궁금한점은 반디집 도움말 페이지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이 반디집이 국산 프로그램인데도 불구하고 외국 블로그에게 까지 소개가 되었더군요. 제가 만든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기분은 좋더군요.

▷▷▷ http://bit.ly/omQ938

반디집의 버전이 1.XX 대라 문제가 있으리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 반디집은 예전 유료로도 판매가 되었던 "술집"이라는 프로그램의 재 탄생 버전이라 이미 성능적으로는 검증이 되었다고 생각하셔도 될것입니다.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2% 부족함을 느끼신 분들이 계시다면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을 적극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