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CD 굽는 프로그램 CDBurnerXP

Posted at 2011. 10. 27. 09:37 | Posted in 프로그램/► 무료
무료 CD 굽는 프로그램 CDBurnerXP

반응형
CD 굽는 프로그램 으로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네로를 많이 사용합니다.

사용하고 싶어 사용하기 보단 CD RW 를 사면 번들 프로그램으로 그냥 CD를 끼워 주니깐 편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 네로 번들 프로그램을 쓰면 사용상에 제약이 많이 따릅니다. 기능 제약 이라던지 업데이트 제약이라던지 유료를 무료로 쓸려니 당연히 제약이 따르겠죠. 

네로버닝롬출처: http://www.benchclub.com/

그리고 전 네로를 별로 좋아 하지 않습니다. 처음 네로를 쓸때는 좋았던 기억이 있는데 버전업이 이루어 지면서 상당히 무거워 지고 별 쓰잘데기 없는 기능들이 많이 들어가 있더군요. 그러니 당연히 무거워 지겠죠. 이상하게 소프트웨어들은 좀 유명해지면 자꾸 쓰잘데기 없는 기능을 추가하여 본연의 임무를 벗어 나려 하는지 참 답답합니다. 

CDBurnerXP logo


아무튼 그런 이유로 전 CDBurnerXP 를 사용합니다. 무료이면서 레코딩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고 모든 기능을 사용할수 있어 좋습니다. 이 프로그램 말고도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유는 제가 좋아 하는 포터블로 쓸수 있다는 점과 여러 사이트를 돌아 다녀 본 결과 이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분들이 가장 많더군요. 그래서 이것 저것 따져 보니 저랑 제일 잘 맞는거 같아 CDBurnerX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프로그램이고 기능이나 사용법이 여타 레코딩 프로그램과 유사하기 때문에 굳이 설명을 따로 할 필요는 없을거 같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나마 설명을 드리며 스크린샷 정도 소개 하겠습니다.

  • CDBurnerXP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CDBurnerXP 포터블 버전 다운로드 <- 최신버전을 꼭 검사해서 다운로드 하세요.
  • 주의사항 : 이 프로그램은 닷넷 기반으로 제작되어 닷넷 프레임워크 3.5 버전에서 설치 및 실행이 이루어 집니다.

    CDBurnerXP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무설치 버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설치 버전을 이용하실 사용자분께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위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 하시면 됩니다. 인스톨 버전 설치시 일부 프로그램처럼 다른 프로그램 설치 여부는 체크하는 부분이 없어 "다음" 버튼 만으로 간단히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다른 레코딩 프로그램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CDBurnerXP 메인

CDBurnerXP 굽기


기본적으로 위 이미지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테스트로 데이터디스크 복사를 하기 위해 들어 가면 데이터를 CD로 굽기 위환 준비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복사하고자 하는 파일을 아래 공간으로 드래그를 하시고 [굽기]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한 설정 화면이 뜨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가면 바로 레코딩이 시작이 됩니다.

다른 기능들도 모두 한글이 100% 지원 되기 때문에 사용상에 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또한 여타 레코링 프로그램과 유사 하기 때문에 한번이라도 레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쉽게 적응하실 것입니다. 

아직도 답답한 네로버닝롬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이 CDBurnerXP 를 강력히 추천 드리겠습니다. 무료이면서 기능 제약이 없고 네로보다 훨씬 가벼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훨씬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 이번 기회에 한번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