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끼리 파일 공유를 편리하게 다음 클라우드 어플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다른 스마트폰 사용자와 파일을 공유해야 할일이 없어서 그다지 신경 쓰지 않았는데 이번에 지인분과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을 공유 할려고 하니 마땅히 할 방법이 없더군요.

간단하게는 카카오톡을 이용하면 되긴 하지만 이미지 같은 경우 화질이 떨어 지는 면이 없잖아 있고 다른 문서와 같은 파일은 공유가 안되죠.
 

가까이 있는 스마트폰끼리야 블루투스를 사용해도 되겠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에는 딱히 파일을 공유할 방법이 없더군요. 그래서 스마트폰의 장점인 어플도 찾아 봤지만 dropbox 라는 어플 말고는 딱히 사용할 어플도 없더군요.

그러다 요즘 CF 광고도 나오고 있는 다음 클라우드를 한번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어서 사용해 봤는데 의외로 괜찮더군요. 스마트폰끼리도 공유가 되고 컴퓨터에서도 공유가 되고 해서 어플 제목대로 클라우드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사용할수 있어 편리 합니다. 

먼저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 마켓에서 다음 클라우드를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검색어로는 다 아시겠지만 "다음 클라우드" 하고 검색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검색 : 다음 클라우드   
 


설치는 일반 어플과 마찬가지로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었으면 메뉴에서 다음 클라우드를 선택하여 어플을 실행하고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는데, 친구와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선 컴퓨터에서 공유 폴더를 만들어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다음 클라우드로 들어 가서 폴더를 하나 생성 한다음 생성한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여 "공유하기" 를 선택하면 같이 공유할 유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같이 공유하고자 하는 유저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저장된 분이라면 주소록에서 선택해 주면 되고 아니면 직접 메일 주소를 적어서 추가해 주셔도 됩니다. 여기서 하나 아쉬운게 다음 메일 주소가 있는 사람 끼리만 공유가 된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대한민국 네트즌 이라면 다음 아이디 하나쯤은 다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렇게 폴더 공유 초대를 하면 상대방에 폴더 공유 초대 메일이 가는데, 상대방 사용자가 수락을 하면 이제부터는 다음 클라우드 어플을 이용하여 스마트폰끼리 파일을 공유 하면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 끼리만 되는 것이 아니고 클라우드라는 제목에 맞게 컴퓨터에서도 자유롭게 파일을 공유 할수 있습니다. 


어플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다음 클라우드에서 로그인을 하신 다음 공유하고자 설정 했던 폴더로 들어 가신 다음 우측 상단 부분에 있는 "올리기" 버튼을 클릭 하신 다음 파일을 선택하여 올리시면 됩니다. 그러면 상대방과 같이 파일을 공유 할수가 았습니다. 

처음에 공유하고자 했을때 컴퓨터에서 설정이 좀 귀찮은 면이 없잖아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제가 생각할때 이 다음 클라우드를 방법을 이용하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인거 같더군요. ^^

이제부터 스마트폰끼리 파일 공유 할때는 다음 클라우드 어플로 손쉽게 파일을 공유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