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폴더 아이콘 정리를 색다르게 CircleLauncher light

반응형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면서 바탕화면에 폴더나 아이콘 정리가 귀찮게 느껴 질때가 있고 아이콘이 많아서 폴더별로 정리를 해놔도 밋밋한 느낌이 들어 조금은 실망 할때가 있죠. 폴더별 정리를 했을때 좀더 UI가 이뻤으면 하는 생각을 할때가 있습니다. 늘 컴퓨터에서 보던 폴더 모양이 스마트폰에서도 볼려니 지겨울때도 있죠. ㅋㅋㅋ
 

그런데 얼마전 마켓을 돌아 다니다가 제 마음에 딱 드는 아이콘 폴더 정리 어플을 알게 되었는데 설치해서 몇일 사용해 보니 UI도 예쁘고 사용함에 있어서도 상당히 유용하게 느껴 지더군요. CircleLauncher light 라는 어플인데 어플 이름에서도 대충 느낌이 오듯이 원을 사용해서 어떻게 할거 같죠. ^^

일단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CircleLauncher light 라는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검색시 CircleLauncher 라는 단어만 입력해도 해도 추천 단어에 등록이 되어 있어서 입력을 다 하지 않아도 쉽게 검색을 할수 있을 것입니다.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검색 : CircleLauncher


설치는 일반 어플 설치 하듯이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바탕화면서에서 위젯으로 기능을 활용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젯을 사용하기 위한 옵션 화면이 보이는데 기본적으로 사용할 어플 등록과 위젯의 이름을 설정하면 됩니다. 아직 한글이 지원되지 않아 모두 영어지만 사용하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1. Launcher type
CircleLauncher light 를 어떤 기능으로 사용 할 것인가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3가지를 지원하는데 app(어플), contacts(전화번호), bookmarks(인터넷 즐겨찾기)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app 으로 설정 되어 있기 때문에 바탕화면에 아이콘 정리가 목적이라면 건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2. Selected apps
CircleLauncher light 위젯에 아이콘을 등록하는 부분입니다. 폴더 정리 하듯이 그룹으로 사용할 아이콘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3. Launcher style
위젯을 어떤 형태로 보여 줄것인가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Circle 로 되어 있고 두가지가 더 있지만 이 어플이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어 무료 버전에선 다른 타입은 선택할수 없어 무조건 Circle 을 써야 합니다. 

4. Launcher icon
바탕화면에서 이 위젯의 아이콘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상단에 있는 여러가지 색깔별 아이콘 중 하나를 선택 하면 됩니다. 좌우로 슬라이드를 하면서 고르시면 되겠죠. ^^


5. Launcher label
이 위젯의 이름을 정하는 항목입니다. 바탕화면에서 폴더 생성시 폴더명을 적는 것과 같은 사항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설정 부분을 말씀 드렸는데 그다지 어렵진 않겠죠. ^^ 대충 설정을 마무리 하셨으면 취소 버튼을 이용하여 옵션 화면을 빠져 나오면 바탕화면에 원 모양의 위젯 하나가 생성 될 것입니다. 눌러 보시면 원모양으로 아이콘을 예쁘게 보여 줄 것입니다. 


어떤가요? 일반 폴더 보다 훨씬 괜찮지 않습니까? ㅋㅋㅋ
보여 주는 방식도 좀 색달라서 전 굉장히 마음에 드는거 같습니다. 또한 우측 이미지와 같이 모서리에 위젯이 놓여져 있으면 자동으로 부채꼴 모양으로 보여 주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아이콘을 폴더를 이용해서 정리 할때 좀 식상 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CircleLauncher light 어플을 이용하여 좀더 색다르게 정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