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홈페이지 변경 방지하는 방법

반응형
요즘 프로그램을 설치 하다 보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 의 홈페이지를 자사의 홈페이지로 변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게 은근히 기분 나쁩니다. 

전 주로 IE의 기본 홈페이지를 빈 화면인 about:blank 로 설정해서 사용하는데 특정 프로그램 설치시 저도 모르게 홈페이지를 변경하는 경우가 간혼 있어 기분이 나쁘더군요.

프로그램 설치시 자세히 본다고 해도 사람 눈을 피해서 정말 자세히 보지 않으면 보이지 않는 곳에 배치해 두고 설정 해제를 피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곤 IE를 실행하면 엉뚱한 홈페이지가 열려서 왜 이렇게 바뀌었는지 절 고민하게 만들더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그래서 아예 IE 기본 홈페이지를 변경하지 못하게 막아 놓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설정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에서 홈페이지를 바꾸지 못하도록 막아 놓으면 되더군요.

그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작->검색] 에서 [그룹 정책 편집] 을 입력 하거나 [시작->실행] 에서 gpedit.msc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 창을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창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실행


그런 다음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을 하십시요.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Internet Explorer]

그런 다음 오른쪽 창에 [홈페이지 설정 변경 할수 없음] 을 더블클릭하여 설정창을 띄웁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그러면 설정을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기본 구성되어 있지 않음을 [사용] 으로 변경하시고 아래 옵션 부분의 기본 홈페이지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전 기본으로 about:blank 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선택하시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그러면 IE 인터넷 옵션창을 들어가 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홈페이지 설정할수 있는 부분이 비활성화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IE를 쓴다 해도 홈페이지를 바꾸지 못하겠죠. ^^

위와 같이 설정하시면 여타 프로그램 설치시 사용자 모르게 홈페이지가 바뀌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단, IE가 실행된 상태에서 여타 프로그램 설치시에는 기본 홈페이지가 변경되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IE를 재실행하고 나면 다시 사용자가 픽스 시켜놓은 홈페이지로 변경 될것입니다.

IE 기본 홈페이지를 설정해 두어도 프로그램 설치 등으로 인해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홈페이지가 변경 되는게 싫으신 분들은 위와 같이 설정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결 편안해 지실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