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서비스 목록 자동 최적화 프로그램 SMART Utility

반응형
제 블로그에 윈도우 최적화 방법을 많이 소개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서비스 항목을 이용한 최적화 방법은 소개를 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들이 서비스 항목을 100% 이해하고 자기 시스템에 맞게끔 최적화 하는것은 괜찮으나 잘 알지도 못하고 괜히 건드렸다간 불안한 요소가 많습니다.

또한 외국 전문 윈도우 블로거에 의하면 윈도우 서비스 항목 최적화로 어느정도 메모리와 시스템 성능향상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갑작스런 상황에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를 겪을수 있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는 윈도우 서비스 항목 최적화를 추천하지 않는다는 내용도 보았습니다. 그 글을 읽고 보니 저도 같은 생각이 들어 제 블로그에 소개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SMART Utility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최적화 이후 문제 야기시 Default 값으로 돌아 갈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안전하다고 봐도 무방해서 소개를 해 드리는 것입니다. 사실 많은 서비스 항목 최적화를 하면 나중에 내가 뭘 수정해서 내가 할려고 하는게 안되는지 모를때가 많습니다. 그걸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어느정도 방지할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컴퓨터 사용시 자동으로 뭘 건드리는걸 싫어 하는데 윈도우 서비스 항목 최적화는 수정해야 할 내용이 많아 일일이 외우기도 힘들고 문서로 저장한후 윈도우 재설치 후나 서비스를 변경해야 할때 일일이 비교해 가며 수정하는게 무척 귀찮았습니다. 하지만 이 SMART Utility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편하게 최적화를 할수 있고 문제가 생겼을 경우 기본값으로 되돌리수 있어 편하고 안전한거 같습니다.


  SMART Utility 다운로드



그럼 일단 다운로드 사이트 중간쯤에 있는 저 이미지를 클릭후 다운을 받으신 다음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고 SMARTv1.2a.exe 파일을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무설치 버전이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SMART Utility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메인화면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된 버튼이 기본값 복구와 최적화 버튼들 입니다. Safe, Tweaked, Advanced 버튼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최적화가 이루어 집니다.

Safe Settings 
가장 안전한 최적화 방법으로 19개 정도의 윈도우 서비스를 변경하며 95% 이상의 사용자가 무리없이 이용 가능함.

Tweaked Settings
보통 수준의 최적화 방법으로 57개 정도의 윈도우 서비스를 변경하며 네트워크 기능을 그대로 유지한 나머지 부분을 최적화로 이용 가능함.

Advanced Settings
가장 최고의 최적화 방법으로 85개 정도의 윈도우 서비스를 변경하며 보안 및 자동 업데이트 부분 등을 해제 하여 최적화를 이용 가능함.

보안 및 자동 업데이트 해제는 추천 드리지 않는 최적화 방법이라 전 Safe나 Tweaked 방법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이 서비스 최적화 항목들에 관해 좀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프로그램 메인 화면 오른쪽 아래 [About SMART] 버튼을 누르시고 [Get more in on Services] 부분에서 자신의 운영체제를 누르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화 버튼을 누르시면 윈도우 서비스 최적화가 이루어 집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진행바가 보이고 작업 완료후 사라지면 서비스 항목 최적화는 끝이 납니다.


윈도우 서비스 최적화 이후 윈도우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면 메인화면 왼쪽 아래 두번째 버튼인 [Default Settings] 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최적화 이전으로 돌아 가시면 됩니다.

윈도우 최적화를 하고 싶은데 잘 몰라 주저 하셨던 분이나, 귀찮아서 그냥 놔두신 분들이나, 저사양 컴퓨터에서 좀더 시스템 성능향상을 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이 SMART Utility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윈도우 서비스 최적화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생겨도 기본값으로 돌아 갈수 있으니 편하고 안전한거 같습니다.

덧) 개인 사용자 윈도우 시스템 상황에 따라 오작동을 일으킬수도 있으니 유의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