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백신 COMODO Internet Security 4.0 Beta 미리보기

반응형
방화벽으로 유명한 COMODO 에서 만든 통합 백신 COMODO Internet Security 가 3.X 버전에서 4.X 로 업데이트 될 모양입니다. 현재 Beta 버전이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들은 바로는 2009년 말쯤에 4.X 로 업데이트 된다고 들었는데 일정이 많이 늦쳐 지는 모양입니다. 뭐... 제가 들은 얘기가 정확한 얘기는 아니니...

제가 COMODO Internet Security 프로그램을 잘 써보기 위해 여러번 시도 했으나 다 실패 하고 다른 백신을 사용하고 있으나 여전히 COMODO Internet Security 는 관심이 가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무료로 쓸수 있는 유일한 프로그램이고 방화벽 하나만으론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프로그램이기에 백신과의 통합이 정말 매력이였으나 아직은 좀 방화벽의 명성을 잊기에는 모자란 면이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경험한 바로는 몇몇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 나는거 같기도 하구요.

그래서 3.X 대에서 사용상에 실패를 했으니 4.X 로 업데이트 되면 다시 시도해 볼 요량이였으나 스크린샷을 보고 좀 실망이 큽니다. 메이저 업데이트인데도 불구하고 3.X 와 별반 다른게 없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스크린샷을 보고 글을 이어 가겠습니다.


출처와 더많은 스크린샷 보러가기
 
보시는 바와 같이 3.X 버전과 인터페이스 부분은 크게 다른게 없습니다. 더군다나 제가 개인적으로 유틸이 빨간색인건 싫어하는데 ... 아무튼 제가 Beta 버전을 설치해 보진 않았지만 설치해본 분의 말씀에 따르면 3.X 버전과 비교할때 인터페이스나 기능적인 면에서 크게 다른걸 못느끼겠다 하시더군요. 제가 직접적으로 설치해서 사용해본 느낌이 아니라 정확히 말씀은 못드리겠으나 스크린샷만 봐도 조금은 실망이 갑니다.

제가 COMODO Internet Security 에 가장 큰 불만이 직관적이지 못한 UI 입니다. 뭔가 복잡한 듯한 인터페이스가 불만이여서 4.X 대로의 업데이트를 사뭇 기대했으나 Beta 버전의 이미지만 봤을때는 실망이 큽니다. 물론 아직 Beta 버전이고 정식 버전이 나오기까진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어떻게 바뀔지는 알수 없으나 현재로선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것만큼은 나오지 않은거 같습니다.

Avast 도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 독특한 UI를 벗어나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로 바꾸고 더욱 강력한 기능으로 무료 백신의 최강자로 탈바꿈하려 하는 이때에 방화벽의 최강자 Comodo Firewall 자리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무료 통합 보안백신
COMODO Internet Security이 되기 위해선 많은 변화가 이루어 져야 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정식 버전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MODO Internet Security 4.0 Beta Download x32 or x64

주의사항 : Beta 버전이기 때문에 보안 프로그램의 특성상 시스템에 심각한 오류를 범할수도 있으니 반드시 테스트 환경에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