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의 모든작업(GodMode) 기능 설정 방법

반응형
비스타와 윈도우7에 GodMode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게임 용어로는 무적모드인데 윈도우에선 그런건 아니고 모든 옵션 설정을 다 할수 있는 창을 말합니다.

하지만 이기능은 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윈도우 제어판이나 기타 다른 곳에서 볼수 없는 항목입니다. 아마도 윈도우 개발당시 빠진 기능 같아 보이는데 여기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선 어떠한 얘기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이 기능이 어떤 것인지 설정 방법과 설정된 이미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탕 화면에서 '새 폴더'를 만든다.
2.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로 수정한다.
3. 새폴더가 'GodMode' 라는 폴더명으로 바뀐다.
4. 더블클릭으로 실행.

또는 윈도우 탐색기 주소창에 shell:::{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을 넣어도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듯이 윈도우에 관한 모든 설정값을 줄수 있는 항목이 다 나옵니다. 윈도우 설정을 위해 각 항목을 찾아 들어 가는것보단 이 GodMode 를 통하는게 훨씬 편해 보입니다. 저도 안지가 얼마 되지 않아 얼마나 이용가치가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차츰차츰 이용해 가며 알아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주의할실점은 이 기능을 통해 바뀐 설정값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거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스타 64비트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운영체제가 부팅 불능으로 되어 버린다고 하니 절대 따라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PS. 전 이 모드 이름 자체가 GodMode 인줄 알았는데 한글로는 그냥 "모든작업" 이네요. 폴더에 이름을 넣을때 꼭 GodMode라고 안해도 되며 사용자가 임의의 이름을 정해도 상관없습니다. 전 "모든작업"이라고 이름을 바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