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파일공유 Dropbox

Posted at 2009. 12. 21. 10:36 | Posted in 프로그램/► 무료
실시간 파일공유 Dropbox

반응형
여러대의 컴퓨터의 있는 파일을 실시간으로 동기화 시켜 주는 Dropbox 프로그램 입니다. 

서버를 두고 서로 공유된 컴퓨터끼리 실시간으로 파일을 동기화 시켜 줍니다. 초기 가입시 2G의 용량을 할당 받습니다. 그 다음 초대링크로 가입을 시키시면 250MB씩 늘어나서 3G까지 늘려 줍니다.

무료로 쓸수 있는 하드 공간이 최대 5G까지 쓸수 있습니다. 그 이상 사용하실려면 사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https://www.dropbox.com/referrals/NTMxMjExMTk5

위 초대링크로 가입을 하시면 가입하신분도 250MB가 늘어 나고 저도 250MB가 늘어 납니다.

이 프로그램은 jwmx님의 블로그에서 소개글을 보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가입방법이나 사용법은 jwmx님의 글로 대신 하도록 하겠습니다.

  • jwmx - 여러 컴퓨터에서 파일 공유 Dropbox



동기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중에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중에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전 이 프로그램으로 제 파일을 동기화 시켜 주는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용량과 보안 때문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제 모든 개인 파일 모두를 동기화를 시켜주고 싶지만 용량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무료로 최대 5G 밖에 사용 할수 없기 때문에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보안문제도 약간 걸립니다. Dropbox 말로는 보안이 잘되 있다 하지만 100% 믿을수 없기 때문에 제가 사용하는 중요문서 같은 경우는 겁이 나서 공유를 시킬수가 없겠더군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이 훌륭한 프로그램을 잘 사용할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회사 사람들과 Share 폴더를 만들고 사용하면 좋을거 같아 그렇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는 특정 공유폴더가 없습니다. 그래서 회사분들과 파일을 주고 받을때는 주로 메일을 사용하거나 메신저를 사용하는데 나이드신분들은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메일로만 주고 받으니 많이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분들에게 Dropbox를 설치해주고 그분들하고만 따로 공유할수 있는 폴더를 만들어 간편하게 업무용으로 파일을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Share폴더만 회사 분들과 공유하는 폴더고 다른 폴더는 저만의 공유 폴더입니다. 따로 구분해서 사용할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Share 설정 방법 
 

Dropbox에서 로그인을 하신후 Share 탭에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공유폴더를 생로 생성하시거나 기존폴더를 지정하신 다음 Invite collaborators to this folder 부분에 같이 공유할분의 메일 주소를 적으신후 아래 부분에는 message를 적으신후 Share folder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공유할분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어 승인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지정할 폴더를 공유 시킬수 있습니다.

-Accept 버튼을 누르시면 서로 공유가 시작됩니다.
-


이 기능을 이용하여 회사에서 편하게 파일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불편한 사항이 용량이 좀 큰 파일을 넣어 두었을경우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표시되는게 없어 조금 불편합니다. 동기화가 다 되었다는 표시가 나올때까지 마냥 기다려야 합니다. 용량이 큰 파일을 동기화 시키고 있을때는 어떻게든 다운로드 표시를 좀 해 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PS. 혹시 몰라 알려드리는데 아무래도 회사 문서이다 보니 보안에 신경이 쓰이는데 저같은 경우는 압축을 할때 암호를 걸어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무래도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뭐... 죽자고 암호를 풀려고 하면 풀겠지만... ^^
정말 기밀문서일 경우는 메일이나 다른 공유 방법을 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