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모바일

갤럭시S 동영상 촬영후 저장시 주의 사항

MastmanBAN 2012. 2. 14. 12:44
반응형
제가 지금은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스마트폰 보급의 일등 공신인 갤럭시S를 사용 했었습니다.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너무나도 편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다른 스마트폰도 마찬가지 겠지만 특히 사진 찍을때나 동영상을 촬영 할때 따로 다른 장비를 들고 가지 않고 갤럭시S 만으로도 충분히 나름 고해상도의 결과물을 얻을수 있었기 때문에 편리 했습니다.
 
물론 캠코더나 DSLR 같은 전문 장비에 비교할바는 아니지만 이런 미디어에 큰 의미를 두지 않는 저로서는 충분히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렇게 편리함을 준 갤럭시S 이지만
동영상 촬영시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상의 방법인데요. 동영상 촬영 후 저장시 방법을 잘알고 계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 갤럭시S 입니다. 상태가 말이 아니죠. ㅋㅋㅋ 제 아들 녀석이 폰을 아작을 내 버렸네요. 그래서 갤럭시 노트로 바꾼 계기가 되었지만 말이죠. ^^ 아무튼 갤럭시S에서 동영상 촬영을 할려면 녹화 버튼을 눌러서 녹화를 시작 합니다. 

그러면 녹화가 시작되고 녹화 버튼이 [일시정지] 버튼으로 바뀌고 아래 부분에 [정지] 버튼도 같이 나타납니다.


그럼 촬영이 끝이 나면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할까요?
당연히 [정지] 버튼을 눌러야 겠죠. 그러면 동영상은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동영상 촬영을 하다 보면 아무 생각 없이 큰버튼이 눈에 먼저 들어 와서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역시도 아무 생각 없이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게 되더군요. 그러며 동영상 녹화는 일시 정지 상태가 되겠죠.

 
이 상태에서 정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일시정지]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아무 생각 없이 [취소] 버튼을 눌러 버리면 녹화 되었던 동영상 결과물이 저장이 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저장을 하기 위해선 [정지]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취소] 버튼 클릭시 어떠한 경고 문구도 없이 저장이 안된채 바로 이전 단계로 돌아가 버립니다. 제 생각에는 한번쯤 팝업을 띄워서 알림 문구를 한번 보여 줘야 할거 같은데 그러질 않네요. 실컷 동영상 촬영 하고 저장 장소에 찾아 보면 저장된 동영상물이 없습니다. 이럴때는 정말 황당 하죠.

비록 사용자의 사용법 미숙으로 일어난 일이지만 적어도 사용자를 생각해서 한번쯤은 팝업을 띄워 줘야 할거 같은데 그러질 않는게 못해 아쉽습니다.


갤럭시S를 2년 가까이 썼었지만 사실 동영상 촬영 할일이 없어서 한번도 사용해 보질 않았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제 딸아이 학예회 할때 공연을 사진 찍는거 보단 동영상 촬영 하는 것이 낫겠다 싶어 동영상 녹화로 열심히 찍었는데 아무 생각 없이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고 취소 버튼을 눌렀는데 아무 반응이 없길래 전 당연히 저장이 된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저장 장소에 가보니 촬영된 영상이 없더군요. ㅠ.ㅠ


하늘이 노래 졌습니다. 다시 찍을수도 없는데 말이죠. 왜 그럴까 싶어 그 자리에 앉아서 바로 테스트를 해보니 제가 위와 같은 실수를 했더군요. 이런 젠장.... 이것 때문에 아내한테 구박 좀 들었습니다. IT업에 있는 사람이 이런 큰 실수를 했다고 말이죠. 사실 저도 쪽팔리더군요. 제가 이런 실수를 할줄 몰랐거든요. 실수가 아니고 사용법을 몰랐습니다. ㅜ.ㅜ 

이후에 나온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이런 실수를 방지 하게끔 되어 있는데 갤럭시S는 그러질 못한 상황입니다.아마 아직 갤럭시S 사용자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갤럭시S로 동영상 녹화 하실일이 있으시면 위 내용을 잘 기억해 두셨다가 저같은 뼈아픈 실수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