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가계부 앱 추천 티끌 가계부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하나 편리해 진게 카드 사용 내역입니다. 예전에는 일일이 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개인이 직접 수기로 적어 가면서 관리를 해야 했으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계부 앱을 사용하면 좀더 편리하게 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가계부 앱이 종류가 많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해 보면 꽤 많은 앱들이 검색이 됩니다. 전 그중에서도 똑똑 가계부라는 앱을 꽤나 오래 동안 사용해 왔습니다.



디자인이 그리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기능에 충실하고 군더더기 없다고 생각이 들어 오랫동안 저의 카드 가계부를 대신해 주었고 주변에도 쓰면 좋다고 얘기를 많이 하면서 추천을 많이 했었죠.


그런데 최근 업데이트가 되면서 전면 광고가 생기더군요. 뭐... 무료로 사용하면서 광고 정도는 볼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전면 광고는 꽤나 불편 하더군요. 저하고는 전혀 관계 없는 광고가 스마트폰 화면을 가득 채우니 기분이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취소 하기도 힘들더군요. ㅜ.ㅜ


아무튼 이런 이유 때문에 다른 가계부 앱을 찾고 있었는데 마땅한게 없더군요. 여러 가계부 앱을 설치해 보고 사용해 봤는데 크게 좋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티끌 가계부를 찾았는데 디자인도 그렇고 기능도 그렇고 제 마음에 쏙 들더군요.    


티끌 가계부 앱을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다운검색 : 티끌 가계부


안드로이드 가계부 앱 추천 티끌 가계부



설치가 완료 되고 티끌 가계부 앱을 실행하면 문자에 있는 카드 사용 내용을 읽어 들입니다. 이 부분은 이미 제가 앱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미지를 준비 하지 못했네요. ㅜ.ㅜ


만약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사용 내역을 문자로 받지 않는다면 이 앱을 카드 사용 내역으로는 사용 할수가 없습니다. 단순히 가계부 앱으로만 사용해야 겠죠. 하지만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문자내역을 사용하지 않는 분은 안계시겠죠. ^^


티끌 가계부 앱이 문자 내역을 다 읽어 들이면 메인 화면인 개요 탭을 보여 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가계부 앱 추천 티끌 가계부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오늘 쓴 내용과 지정한 한달치 내용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아래는 그달에 사용한 총금액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제가 이미지에 빨간 점선을 그려 놨는데 앱에서 눌러 보시면 윗부분은 당일에 해당하는 사용내역서가 나타나고 아래 점선 부분을 클릭하면 그달에 사용한 내역들이 나타납니다.


안드로이드 가계부 앱 추천 티끌 가계부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제가 가계부 앱을 테스트 하면서 이 부분을 꽤 중요하게 봤는데 이 어플이 이런 기능이 없나 싶어 후회 하던차에 다행히도 제가 저 부분을 눌러 봐서 이 앱을 사용하게 되었지요. ^^


그리고 상단 탭에 있는 달력 부분을 눌러 보시면 한달간 사용한 금액이 일자 별로 나타납니다.


안드로이드 가계부 앱 추천 티끌 가계부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사용한 내역이 있는 날짜를 눌러 보시면 좀더 상세한 내역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인 항목별 탭을 클릭해 보면 통계성에 가까운 내용들을 보여 줍니다.


안드로이드 가계부 앱 추천 티끌 가계부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항목별, 요일별, 금액별, 카드별로 내역을 보여 줍니다. 금액 지출에 대한 좀더 상세하고 분석적인 내용이라 관리 하는데 좀더 용이한 기능인거 같습니다.


티끌 가계부 앱이 이렇게 카드 내용 뿐만이 아니라 수동으로 지출 내용을 입력 할수도 있습니다. 티끌 가계부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지출 내용을 입력 할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가계부 앱 추천 티끌 가계부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사용 금액을 입력하고 다른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카드 사용은 자동으로 입력 되고 현금이나 다른 지출 내용은 수동으로 입력 하여 데이터가 쌓이면 충분히 가계부 역활을 하겠죠. ^^


그리고 이 앱의 장점이자 단점이 카테고리 입니다. 티끌 가계부 앱은 카테고리가 고정입니다. 추가, 수정,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앱에서 지정한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전 이 부분이 좀 아쉽더군요. 제가 사용하고 싶은 카테고리로 수정 할려고 해도 되지 않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장점은 문자가 왔을때 100% 까지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자동으로 카테고리를 지정해 준다는 것입니다. 전 이부분은 참으로 맘에 들더군요. 일일이 카테고리 지정하는게 귀찮았는데 말입니다. 이런 기능을 보니 아마도 자동으로 카테고리를 지정하기 위해서 카테고리 수정을 할수 없도록 해놓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티끌 가계부 앱에서도 당연하 얘기지만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티끌 가계부 앱 좌측 상단 부분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환경설정 부분을 클릭하면 화면이 나타납니다.


안드로이드 가계부 앱 추천 티끌 가계부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가계부 앱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달 시작일 설정 입니다. 이 앱에서는 결산일이란 단어를 사용 했네요. 사용자가 지정한 일자로 변경 해주면 됩니다.


그외 설정은 필요하면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굳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가계부 사용을 좀더 스마트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티끌 가계부 앱을 추천 드립니다. 디자인 부분이나 기능적인 면에서 꽤나 만족도가 있는거 같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