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에어로 스냅(Aero Snap) 설정 방법

Posted at 2010. 5. 16. 07:10 | Posted in 윈도우
윈도우7 에어로 스냅(Aero Snap) 설정 방법

반응형
얼마전부터 제 윈도우7에서 에어로 스냅 기능이 안되더군요. 처음 설치 했을때는 잘 됐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안돼었습니다. 제가 레지스트리 건드리는 일이 많아서 어디 제가 또 잘못 건드렸나 싶어서 그냥 놔두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긴 하나 한번씩 아쉬울때가 있더군요. 어떻게 복구 하는지 몰라 그냥 놔뒀습니다. 만약 이게 정말 제가 필요한 기능이였다면 어떻게든 알아 냈을건데 그냥 아쉬울뿐이지 없어서 너무 불편하다 까지는 아니여서 그냥 놔두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우연찮게 다른 기능 설정하다가 에어로 스냅 설정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 윈도우7은 다 좋은데 설정 하는 기능을 너무 꼭꼭 숨겨 두는거 같아 이게 좀 불편하네요. ㅋㅋㅋ


에어로 스냅(Aero Snap)이란?


 윈도우7에는 작지만 결코 작지 않은 소소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인 에어로 스냅의 기능은 윈도우창을 모니터 좌우 끝으로 끌고가면 자동으로 창이 모니터 반을 차지하면서 자동으로 붙어 버리는 기능을 말합니다. 꼭 자석을 단것처럼 말이죠. 또한 모니터 상단으로 옮기면 최대화가 이루어 집니다.


이 기능은 요즘 와이드 모니터가 대세이기 때문에 와이드 모니터에서 사용하면 참 좋은 기능인거 같습니다. 전 아직 4:3 제품이 좋아서 일부러 그런 노트북을 사는 바람에 이 기능이 그다지 효용가치가 떨어 지지만 와이드 모니터에선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기능 같습니다.


에어로 스냅(Aero Snap) 설정 방법


 그럼 설정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꼭 숨어 있으니 잘 찾아 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
먼저 [제어판->접근성 센터]로 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아래 이미지 박스에 빨간 박스가 쳐저 있는 곳중 한곳으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마우스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으로 들어 가겠습니다. 그러면 아래부분에 [창을 쉽게 관리하기] 부분에서 [화면 가장자리로 이동할 때 창이 자동으로 배열되지 않도록 방지] 항목의 체크 여부만 확인 하시면 됩니다.


[화면 가장자리로 이동할때 창이 자동으로 배열되지 않도록 방지] 항목이 체크가 되어 있으면 기능 해제를 의미 하는 것이고 체크가 안되어 있으면 기능이 설정 되어 있는 것입니다.


저 말고도 혹시나 에어로 스냅 기능이 꺼져 있는데 설정 하는 방법을 몰라 그냥 계셨던 분이 계시다면 위 설정법을 이용해서 에어로 스냅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반대로 에어로 스냅을 설정을 끄고 싶은데 설정법을 모르셨던 분들도 위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해제 시킬수 있습니다.

별거 아닌 설정법인데도 안되던 기능을 사용할수 있게끔 하니 큰 기쁨이 생기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