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에서 권장하는 바이러스 검색 예외 설정법

반응형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에서 실시간 감시를 켜두면 아무리 가벼운 백신 프로그램이라도 시스템에 약간씩의 무리는 주게 되어 있습니다. 이를 어느 정도 예방하기 위해서 MS에서 권장하는 바이러스 검색 예외 설정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S 에서 권장하는 바이러스 검색 예외 설정법은 아래와 같으며 간단한 방법이니 쉽게 설정 할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써보신 분들의 말에 따르면 이 방법으로 윈도우 전체적인 성능향상이 아닌 바이러스 백신 실시간 감시 및 검사시 성능저하를 최소화 할수 있다고 합니다.


MS에서 권장하는 사항이니 어느정도 믿음은 가는데 그래도 설정해서 사용해보고 피부로 느껴봐야 겠습니다.


다음 파일과 폴더를 검색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파일은 감염 위험이 없습니다. 이러한 파일을 검색하면 파일 잠금 때문에 심각한 성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파일 집합이 이름으로 식별된 경우에는 전체 폴더 대신 해당 파일만 제외해야 합니다. 전체 폴더를 제외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일 확장명에 따라 이러한 파일을 제외하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확장명이 .dit인 모든 파일을 제외하지 마십시오. Microsoft는 다음 파일과 동일한 확장명을 사용할 수 있는 다른 파일을 관리하지 않습니다.

    * Microsoft Windows Update 또는 자동 업데이트 관련 파일
          o Windows Update 또는 자동 업데이트 데이터베이스 파일.
             이 파일은 다음 폴더에 있습니다.

            %windir%\SoftwareDistribution\Datastore
            Datastore.edb 파일을 제외합니다.
         
          o 트랜잭션 로그 파일. 이러한 파일은 다음 폴더에 있습니다.

            %windir%\SoftwareDistribution\Datastore\Logs
            다음 파일을 제외합니다.
                + Edb*.log

                참고 와일드카드 문자는 여러 개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 Res1.log
                + Res2.log
                + Edb.chk
                + Tmp.edb

출처 : MSDN


   AVAST 에서 설정 방법
 

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AVAST 라 AVAST 에서 설정 잡은 화면만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백신 프로그램들도 AVAST돌 유사한 방법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설정 잡는데는 크게 어려움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실시간 감시 -> 파일시스템 감시 -> 고급설정] 으로 들어 가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예외 항목에서 제외시킬 파일 형식을 적으신후 추가 버튼을 이용해서 추가를 시키시면 됩니다. MS에서 권장하는 파일 형식 대부분은 이미 AVAST 에서 제외를 시켜놓은 상태라 빠진 2가지 형식만 등록을 시켰습니다.

설정하실 분들은 본인의 백신 프로그램에서 예외 설정화면을 잘 파악하시고 빠진 항목을 입력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말 그래도 권장사항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만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