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던 Avast(어베스트) 5 였는데 어째 좀...

반응형
얼마전 제 포스트에서도 올렸지만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Avast 5 가 정식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유저 분들이 기다리던 보안툴이고 저 또한 상당한 기대와 설레임을 가지고 기다렸습니다. 이미 제 테스트 컴퓨터에 Beta 버전을 설치 하여 프로그램 업데이트 상황을 늘 지켜 봐오던 터라 정식버전 나오기 얼마전 Beta 문구가 사라진 버전부터 제 메인 컴퓨터에 4.8 을 삭제하고 5.0을 설치 해서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5.0을 설치한 이후부터 좀 시스템이 불안해 지기 시작했습니다. 2번 정도 다운이 되더군요. 제가 윈도우7을 쓰는데 이제까지 쓰면서 한번도 다운이 된적이 없었는데 Avast 5 를 설치한 이후 다운현상을 경험했습니다. 팟플레이어 종료후 한번, 화면보호기 진행중 한번. 이때까지만 해도 뭐 우연에 일치겠지 하고 그냥 넘어 갔습니다.


그런데 정식 버전이 배포가 되고 제 메인에서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후 98 시절 그 악명 높던 블루 스크린을 2번이나 경험했습니다. 첫번째 블루스크린때는 그냥 뭐가 잘못됬겟지 라고 생각하고 넘어 갔었는데 두번째 블루스크린때는 불안해서 그냥 놔둘수 없더군요. 그래서 그렇게 기다리던 Avast 5 버전을 삭제하고 4.8 버전으로 재설치 하고 나니 다운이나 블루스크린 현상이 사라 졌습니다.

제 서브 컴퓨터는 XP 인데 Avast 5로 인한 다운이나 블루스크린을 경험하지 못했는데 유독 제 메인 컴퓨터인 윈도우7에서 블루스크린 현상이 일어 나네요. 아직 정식 배포가 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검색을 해봐도 이런 상황이 보고 된걸 찾질 못하겠습니다. 이런 현상에 저에게 국한된 개인적인 문제인지 Avast 5 자체 문제인지 알수 없어서 답답합니다. Avast 5 를 쓰고 싶어서 많이 기다렸는데...

아직 한글 버전도 나오기 전이라 특성을 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좀더 검색을 해보고 문제점을 파악해 봐야 겠습니다.

이번 현상을 보며 느끼건데 참 보안툴이 무섭다는 생각이 듭니다. 프로그램 하나 때문에 컴퓨터 시스템을 죽여버리니... 무섭네요. 이래서 한컴퓨터 한백신 이란 말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추가내용]
Avast 5.0.396 으로 업데이트 된후 다시 설치하여 몇일 써보니 위와 같은 불안전한 사항은 사라 진거 같습니다. 지금은 Avast 5.0 을 메인 컴퓨터 윈도우7 에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