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취소 등 한손 조작 제스처 One Hand Operation+ 앱

반응형

요즘은 스마트폰이 커져서 한손으로 조작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취소, 홈, 최근 메뉴 버튼을 누르려고 해도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럴때 삼성 갤럭시 전용 앱 한손 조작 기능 제스처 앱인 One Hand Operation+ 를 설치하여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처음 써보시는 분들은 적응이 안되어서 어색할 수 있는데 적응하고 나면 정말 편하게 사용 할수 있습니다. 나중에는 스마트폰에 가장 먼저 설치하는 앱 중에 하나가 될것입니다. ^^

 

One Hand Operation+ 설치는 갤럭시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플레이 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다운검색 : One Hand Operation+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One Hand Operation+ 를 실행하고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제일 상단의 "사용중" 을 켜주고 아래에 각각의 동작에 대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왼손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왼쪽 핸들에 뒤로가기 기능을 넣어 두었습니다. 

 

 왼쪽 핸들을 클릭 하면 각각의 동작에 어떤 기능을 사용할지 설정을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위 이미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설정을 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고가 하는 기능을 선택 합니다.  오른쪽 직선 방향, 대각선 올리기, 대각선 내리기 에 대한 기능을 각각 설정 합니다. 

 

 오른쪽 핸들에 대한 설정도 왼쪽 핸들과 마찬가지로 설정 해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위 이미지와 같이 설정 했습니다. 

 

대각선으로 내리기를 화면 캡쳐로 해두니 유용하고 편리하게 사용하게 되네요. 화면 캡처가 훨씬 편하게 할수 있어 좋더군요. 

 

이외에도 각각의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선택해 두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 고급 설정에서 원하는 기능을 켜고 끌수 있습니다. 기능 설정으로 두고 사용해도 무방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설정이 끝이 납니다. 이제 화면에서 양끝을 끌어서 직선, 대각선 위아래로 제스처를 해보면 선택한 기능이 실행될 것입니다. 이게 생각보다 상당히 편리 하네요. ㅋ

 

제 지인에게도 이 앱을 소개해 주고 몇일 써보게 했더니 편리하다고 저한테 고맙다고 하더군요. ㅋ

 

만약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이 앱을 사용하지 않고 계시다면 반드시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응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도 않고 적응만 되면 정말 편리하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만약 삼성 갤럭시 폰이 아니고 회사 제스쳐 전용 앱이 없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가서 "제스처" 라고 검색하면 One Hand Operation+  와 같은 기능의 앱이 있으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