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부팅시 와이파이(WIFI) 자동 연결 안될때 해결 방법

반응형

얼마전 윈도우10 레드스톤3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개인적으로 문제가 생겼습니다.


노트북을 부팅하면 자연스럽게 저장된 와이파이로 연결이 잘 되었는데 윈도우10 레드스톤3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간헐적으로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고 수동으로 연결을 해줘야 하는 상황이 발생 하더군요.


간헐적이라긴 보단 거의 매번 그렇더군요. 제가 윈도우10 레드스톤3 노트북을 두대(회사에서 쓰는 붙박이 노트북과, 이동용으로 쓰는 노트북)를 쓰고 있는데 다 연결이 잘 안되더군요. 이게 은근히 불편하네요. 윈도우10 레드스톤2 까지만 해도 자동으로 연결이 잘 되었었는데 안되니 신경질이 팍... ㅋ


어떻게든 해결을 봐야 겠다 해서 구글링을 해봤는데도 크게 도움 될만한 내용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비슷한 상황에서 해결법을 제시된게 있어 설정을 바꿔 줬더니 그 이후로는 노트북 부팅시 와이파이 자동 연결이 잘 되는거 같습니다. 


윈도우10 부팅시 와이파이(WIFI) 자동 연결 안될때 해결 방법


윈도우10 부팅시 와이파이(WIFI) 자동 연결 안될때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먼저 제어판에서 "전원옵션" 항목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10 부팅시 와이파이(WIFI) 자동 연결 안될때 해결 방법



▼ 전원옵션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편에 있는 "전원 단추 작동 설정" 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10 부팅시 와이파이(WIFI) 자동 연결 안될때 해결 방법


▼ 전원 단추 작동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 부분에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부분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10 부팅시 와이파이(WIFI) 자동 연결 안될때 해결 방법


이 부분은 링크가 활성화 되어 있는 분들만 하시면 됩니다.


▼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클릭을 하면 아래 부분에 있는 "종료 설정" 부분이 이제 활성화가 됩니다. 또는 이미 활성화 된 분들도 계신꺼구요. 여기서 [빠른 시작 켜기(권장)] 부분 체크 해제 합니다.


윈도우10 부팅시 와이파이(WIFI) 자동 연결 안될때 해결 방법


이렇게 설정 한후 하단부에 있는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한후 이제 몇일 사용해 보면 윈도우10 부팅시 와이파이(WIFI) 자동 연결이 잘 되는 것을 확인 할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다고 해서 윈도우10 사용시 별다른 문제점은 없습니다. 특히 SSD 사용자라면 더욱더 별다른 문제점이 없을 거구요. 단, HDD 사용자들은 윈도우 시작 및 종료시 지연이 발생할수는 있을 것입니다. 부팅시 속도를 선택 할것인지 와이파이 자동 연결을 선택 할것인지는 설정해보시고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3가 발표 되었을때 업그레이드 하신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 문제로 힘들어 하시는걸 보면서 남에 문제로만 생각 했었는데 저도 레드스톤3에서 문제가 생겼네요. 그래도 전 해결 방법을 찾아서 그나마 다행인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윈도우10 레드스톤3는 제가 생각해도 문제가 많아 보이는거 같습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4가 내년 3-4월쯤에 발표(예정) 된다고 하니 그때는 좀더 완벽한 윈도우10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


윈도우10 레드스톤3 사용하면서 부팅시 와이파이(WIFI) 자동 연결 안되어서 짜증 나는 분들은 위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