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교통카드 티머니 어플을 이용한 편리한 생활

반응형

요즘은 대중교통 이용시 현금을 사용하는 분들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대부분 전용 교통카드나 신용카드 등을 많이 이용 할것입니다.


이렇게 교통카드를 이용할때 가장 불편한게 지갑을 꺼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뭐... 요즘은 휴대폰 케이스에 카드를 넣고 다니거나 목걸이 형태의 카드 보관함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카드는 지갑에 많이 보관 하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시 지갑을 꺼내야 하는 분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티머니를 이용하면 그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물론 대중교통 이용대금 지불을 위하여 지갑이나 휴대폰을 꺼내야 한다는 것은 마찬가지 이지만 아무래도 휴대폰을 꺼내는게 훨씬 편하리라 생각 됩니다.


예전부터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갑은 주머니에 있을수도 있고 가방에 있을수도 있고 다른 어딘가에 넣어 놓기 때문에 꺼내기가 참 불편합니다. 하지만 휴대폰은 항상 내가 꺼내놓기 편한곳에 두기 마련입니다. 스마트폰이 활성화 되면서 더욱 그렇죠. 아예 손에만 들고 다니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니 대중교통 이용 대금 지불시 지갑 보다는 휴대폰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 합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티머니 어플을 이용한 편리한 생활


저도 대중교통 이용시 지갑을 꺼내기가 불편하여 대안을 찾다가 모바일 교통카드 티머니를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편리 하더군요. 특히나 옷을 가볍게 입는 여름에는 더욱더 편리함을 느끼 겠더군요.


모바일 교통카드 티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 기본 어플로 설치된 티머니를 찾아 실행 하면 되는데 만약 티머니 어플이 설치 되지 않은 분들은 구글 플레이에서 해당 통신사에 맞는 티머니 어플을 설치 하시면 됩니다.


티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선 간단하게 선택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NFC 설정과 선불형으로 할것인지 후불형으로 할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티머니 최초 실행시 선불형과 후불형을 선택 해야 하는데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선택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티머니 어플을 이용한 편리한 생활


후불형 선택시 사용하고자 하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티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선 NFC 설정이 반드시 필요한데 NFC 설정이 되지 않았으면 티머니 실행후 친절하게 NFC 설정을 요구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안내대로 따라 가시면 NFC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티머니 어플을 이용한 편리한 생활기종에 따른 NFC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후불형일 경우 "NFC" 만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선불형일 경우 충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읽기 쓰기 및 P2P 수신" 항목도 체크를 해야 합니다.


NFC 를 설정 한다고해서 스마트폰 베터리가 빨리 닳거나 그런건 없는거 같습니다. 티머니를 교통카드로 사용 하면 매일 써야 하기 때문에 NFC 설정을 늘 체크되어 있는것이 좋겠죠. ^^


그리고 티머니를 사용하면서 NFC 태그가 잘 작동이 되지 않는다고 불만을 토로 하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군요. 하지만 전 티머니를 사용하면서 한번도 제대로 작동되지 않은적이 없습니다. 본인 스마트폰에 있는 NFC 안테나 위치를 잘 파악하여 접촉을 제대로 하면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실패할일이 없습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티머니 어플을 이용한 편리한 생활

<이미지 클릭으로 크게 보세요. ^^>


티머니 이용안내를 읽어 보면 친절히 NFC 에 대한 이용방법이 나옵니다. 잘 읽어 보시고 본인 스마트폰에 NFC 위치를 잘 파악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바일 티머니는 대중교통 뿐만이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사용할수 있어 더욱 편리 하더군요. 저 같은 경우 GS25나 CnU에서 자주 이용을 합니다. 지갑은 깜빡하고 두고 와도 휴대폰은 깜빡하지 않으니 갑자기 편의점을 이용해야 할때 참 편리 하더군요. 그외에도 여러곳에서 티머니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티머니 어플을 이용한 편리한 생활


  티머니 사용처 안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모바일 티머니를 누구나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티머니를 이용을 위한 티머니 어플도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 어플로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하고 빠르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반 교통카드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이 계시다면 모바일 티머니를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티머니로 좀더 편리한 생활, 스마트한 생활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