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웹 메신저로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PC 메신저의 활용도가 많이 떨어 진거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직업상 항상 컴퓨터 앞에 앉아 있기 때문에 네이트온을 늘 로그온 시켜둔 상태로 있었습니다. 일적인 부분이나 개인적인 부분에서 소통을 원활히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그랬죠.

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나서 부터 이상하게 네이트온 로그인을 잘 하지 않게 되더군요. 스마트폰 만으로도 편리하게 친구들과 얘기를 할수 있기 때문에 메신저를 켜야 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네이트온을 거의 로그온 하지 않습니다.

회사에서는 사내 메신저가 있기 때문에 일적인 부분에서 소통은 사내 메신저가 담당을 해서 그런지 개인적인 부분은 네이트온 보다 스마트폰으로 하는것이 편리 하더군요. 하지만 네이트온을 아예 로그인 하지 않을순 없습니다. 가끔 네이트온으로 대화를 해야 하는 상황도 있기 때문에 네이트온 로그인이 필요한 부분도 있죠.

만약 네이트온을 가끔 로그인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네이트온 PC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거 보단 웹에서 바로 네이트온을 로그인해서 대화 하는것이 편리 하더군요. 네이트온은 기본적으로 웹에서 대화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www.nate.com 사이트로 들어 가셔서 네이트온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시면 바로 웹에서 네이트온 친구와 대화를 하실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웹 메신저로 사용하는 방법


네이트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셨으면 로그인 정보 아래에 있는 "웹에서 네이트온 대화" 링크를 클릭 하시면 새창이 뜨면서 네이트온과 비슷한 화면을 보여 줄것입니다.


네이트온 웹 메신저로 사용하는 방법


이미 네이트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네이트온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그러면 좌측 친구 목록이 나오고 대화 하고자 하는 상대방을 클릭 하셔서 대화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네이트온 웹 메신저로 사용하는 방법

 
웹으로 네이트온을 사용하는 것이지만 PC용 네이트온과 거의 흡사한 UI를 보여 줘서 사용하는데 크게 이질감은 없습니다. 일반 대화는 PC용 네이트온과 똑같이 사용 가능 합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나도 말을 걸수 있고 친구들도 나에게 말을 걸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트온 웹 메신저에서 안되는 부분이 파일을 주고 받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파일을 보낼수는 없습니다. 상대방이 파일을 보낼시 나에게는 "지원하지 않는 버전 사용중" 이라고 뜨면서 파일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네이트온 웹 메신저로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웹에서 상대방에게 파일을 보낼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PC용 메신저처럼 파일을 바로 보내는 것이 아닌 메일 첨부파일로 보내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웹 메신저에서 대화 입력박스 아래 부분에 있는 [추가기능] 버튼을 이용하여 대화 상대에게 메일로 파일을 보낼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웹 메신저로 사용하는 방법


이렇게 파일을 보내면 상대방은 메일이 도착했다는 메세지가 뜨고 네이트 메일을 이용한 첨부파일로 파일을 받아 볼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웹 메신저 사용시 파일 전송에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지만 아쉬운대로 파일은 보낼수 있는 기능이 있어 조금은 파일 전송 부분에 충족을 시켜 주고 있고 네이트온 로그인을 가끔 하면서 친구들과 필요한 대화만 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PC 용 네이트온을 실행 시키는거 보단 항상 켜져 있는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네이트온 웹 메신저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