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관련 글 더보기 블로그 위젯 추천 LinkWithin

반응형
블로그에 방문객을 오래 머무르게 하는 방법으로 관련글 더보기 기능을 많이 이용합니다.

블로그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기도 하고 글쓴이가 직접 관련글을 정리해서 링크를 걸기도 하구요. 방문객을 내 블로그에 오래 머무르게 하는게 내 블로그를 키울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블로그 관련 글 더보기 기능을 썸네일로 랜덤하게 보여주는 기능을 가진 위젯이 있습니다.

LinkWithin 이라는 위젯인데 제 블로그에 달아보니 괜찮으거 같더군요. 아무래도 썸네일과 함께 글제목이 노출 되니 제 글임에도 불구하고 한번 클릭해 보고 싶은 욕망이 생기더군요. ㅋ


사용법은 LinkWithin 홈페이지에서 위젯 코드를 생성한후 블로그에 설치하면 됩니다.


  LinkWithin 위젯 코드 받기



위 이미지에서와 같이 이메일 주소와 블로그 주소를 적고 Platform 은 Other 로 설정 한다음 썸네일 관련글 더보기 개수를 정하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 넓이가 650px라 5개로 설정 했습니다. 개수를 정했으면 [Get Widget] 버튼을 눌러 코드를 생성 시키면 됩니다.


생성된 코드를 </body> 위에 넣으면 되는데 이 코드를 그대로 블로그에 적용 시키면 어디에 코드를 넣든 무조건 블로그 제일 하단에 위치 하게 됩니다. 원하는 위치에 가게 하려면 아래와 같이 코드를 추가 해야 합니다.

<div class="linkwithin_div"> (LinkWithin 위젯 코드) </div>

div 코드 사이에 
LinkWithin 위젯 코드를 넣은후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넣으면 그 자에에 위치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LinkWithin 위젯 상단에 보면 "You might also like : " 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데 이 문구가 싫거나 없애 버리고 싶으시면 다시 코드를 추가 해야 합니다.

<script>linkwithin_text='(쓰고 싶은 말)'</script> (표현하고 싶은 말이 있을때)
OR
<script>linkwithin_text=' '</script> (표현하고 싶지 않을때)
 
원하는 글을 적으신 후 위 코드를 
LinkWithin 위젯 코드에 추가 시키면 됩니다. 만약 아무것도 표현하고 싶지 않다 하시는 분들은 text 부분에 글을 다 지우고 작은 따옴표 사이를 한칸만 띄워 주시기 바랍니다. 띄우지 않으니깐 적용이 안되는거 같더군요.

이렇게 하면 원하는 위치에 썸네일 관련 글 더보기 
LinkWithin 위젯의 설치는 완료 됩니다. 제 블로그 하단부에 보시면 LinkWithin 위젯이 설치된 상태를 보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설치가 완료 되고 확인해 보면 랜덤으로 나오는 글들이 딱히 관련 글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이는 부분도 있긴 하네요. ㅜ.ㅜ 

이 위젯으로 블로그 방문객수가 늘어 나는 것은 아니지만 방문객으로 하여금 내 블로그에 좀더 오래 머물게 하는데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거 같습니다. 적절히 이용하시면 괜찮은 위젯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