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90% 이상이 정답을 맞힐수 없는 이야기

반응형

부자지간인 두 남자가 차을 타고 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중앙선 넘어에서 트럭 한대가
갑자기 넘어 와서 충돌하는 사고가 났습니다.

운전을 하고 있던 아버지는 그 자리에서 즉사를 하고
아들은 큰 부상을 당한 상태 입니다.

급히 119 가 와서 아들을 병원으로 후송을 했는데
응급실로 실려온 아들을 의사가 보면서 한 말이...

"이 사람은 내 아들이니 반드시 살리겠다."


라고 했습니다.


그럼 이 의사와 아들의 관계는 무슨 관계일까요???


제가 이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때 한참을 생각을 해 봤는데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딱히 떠오르는 답이 없더군요.
아들이 아버지가 둘인가... 라는 생각 밖에는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답이 실소를 머금으며


  "옆집 아저씨...!!!"


라는 술자리에서 흔히 하는 농담 같은 답을 생각했죠. ^^


그런데 이런 류의 답은 정답이 아니더군요. 
외국인들은 쉽게 답을 말하는데 한국인들은 90% 이상이 답을 맞히지 못한다고 합니다.
한국인 대부분이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옆집 아저씨..." 와 같은 류의 답을 한다고 하더군요.
실제로 제가 이 이야기를 다른 지인분들에게 했을때도 정답을 말한 사람이 없었습니다.
제가 생각한 오답과 비슷한 답을 말하더군요. 

이글을 보는 여러분은 답을 뭐라고 생각 하셨나요?
저와 같이 "옆집 아저씨" 라고 생각 하셨나요. ㅋㅋㅋ

그럼 답을 말해 드리겠습니다.
의사와 아들의 관계는...


답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너무 당연한 얘기를 너무 이상한 쪽으로만 생각 했다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ㅋㅋㅋ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 인데 한국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 관념 때문에 답을 알지 못하는거 같더군요.
저 역시도 고정관념 때문에 쉬운 문제를 자꾸 이상한 쪽으로만 생각하다 보니 답과는 전혀 상관없는 "옆집 아저씨" 라는 이상한 생각만 한거 같네요. ㅋ

그런데 이런 고정관념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야 깨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 우리 자식대... 아니 그 이상 가야지만 이런 고정 관념이 없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어릴때 부터 자연스럽게 병원에서 많이 봐야지만 고정관념이 사라질거 같은데 지금은 비율의 차이가 크다 보니 어쩔수 없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