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이름 없애기

Posted at 2011. 5. 12. 17:13 | Posted in 윈도우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이름 없애기

반응형
윈도우를 10년 넘게 사용하면서 한번도 바탕화면의 아이콘의 이름을 없애 봐야 겠다는 생각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예전에는 아이콘들이 그리 화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콘의 이름이 없으면 다른 아이콘과 헷갈리는 부분이 많았기 때문에 이름이 반듯이 있어야만 구분이 쉬웠죠.

하지만 요즘은 아이콘들이 그 소프트웨어의 상징적인 의미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성 강하게 많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쓰이는 용도에 따라 그와 유사한 형태의 아이콘을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있고 네임벨류 있게 아이콘의 상징성을 부각시킨 프로그램도 있어 그 아이콘만 봐도 그 프로그램이 어떤것이다 라는게 확실히 구분이 가죠.  

그러니 굳이 아이콘에 이름이 없다 하더라도 헷갈리거나 하는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어찌 보면 요즘은 아이콘의 이름을 먼저 보는게 아니고 아이콘을 먼저 인식해서 클릭하는 경우가 많죠. 저 역시도 아이콘의 이름 보다는 아이콘의 이미지만 보고 구분을 하여 실행을 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막상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의 이름의 삭제 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다시 원래 대로 아이콘의 이름이 생겨 버립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윈도우에서는 삭제 할수 없다는 말이 되겠죠. 하지만 이 세상에 불가능한 일은 없죠. 정법이 안통하면 편법으로 하면 되는 것이니까요. ㅋㅋㅋ

바탕화면 아이콘 이름 없애는 방법은 먼저 아래의 경로에서 문자표를 실행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문자표   



문자표를 실행 하셨으면 오른쪽에 있는 스크롤바를 이용하여 아래쪽 2/3 지점까지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의 이미지에서 처럼 빈문자를 선택 한 다음 선택을 누르고 복사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바탕화면 아이콘으로 가셔서 삭제 하고자 하는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이름 바꾸기나 F2번을 눌러 이름을 변경 하게끔 만든 다음 Ctrl+V 나 복사를 이용하여 빈문자를 집어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깔끔하게 아이콘의 이름이 없어진 모습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아이콘의 이름을 없애 보니 바탕화면에 아이콘들이 왠지 더 깔끔해 보이는거 같기도 합니다. 


아이콘들의 이름이 없어도 이 아이콘들이 어떤 소프트웨어 인지 한눈에 알수 있겠죠. ㅋㅋㅋ

  하지만 이 방법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렇게 무한정으로 아이콘의 이름을 공백으로 만들수는 없습니다.



문자표에 있는 공백 문자 수 만큼만 만들수 있습니다. 하나의 공백 문자를 사용한후 다른 아이콘에 적용 시키려 하면 아이콘 이름에 (2) 가 들어가 버리더군요.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 겠죠. 공백 문자도 문자이니 윈도우 규칙상 중복이 이루어 질수 없으니 당연히 자동으로 (2) 라는 문자가 들어 가겠죠.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많이 꺼내 놓고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이 방법을 쓰기에는 무리가 따를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 같이 바탕화면에 정말 내가 많이 사용하는 아이콘 몇가지만 꺼내 놓고 있는 사용자라면 위 방법을 이용하여 바탕 화면을 좀더 깔끔하게 정리 해 볼수 있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