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어플 목록을 저장 할수 있는 앱포털 앱비스타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한번씩 초기화를 해야될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경우가 많진 않지만 얼마전 갤럭시S의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업데이트 때도 원활한 업데이트를 위해 데이터 백업후 공장 초기화를 시켜서 업데이트를 단행한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갤럭시S에서 처음 프로요 업데이트시에는 데이터 백업이 자동으로 이루어 지지 않아 사용자가 수동으로 백업을 한후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나중에는 백업 없이 프로요 업데이트가 가능한 버전이 나오긴 했지만 그래도 윈도우를 생각해 보면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 하는데 포멧과 비슷한 개념인 공장초기화를 한번 하고 OS를 업데이트 하는것이 아무래도 깔끔하겠죠. 그냥 기분 탓일수도 있지만... ^^

아무튼 이렇게 여러가지 변수에 의해서 초기화를 해야 될때 가장 문제가 되는게 백업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른 백업은 이미 여러 사이트에 동기화가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을 안하는데 내가 다운받은 어플 목록은 어떻게 동기화 할수가 없더군요. 이런 IT 세상에 수기로 노트에 적어 놓을수도 없고 말이죠... ㅜ.ㅜ



그런데 우연히 앱비스타(APPVISTA)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는데 상당히 유용히 쓰일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앱비스타 사이트에 제가 다운 받은 어플을 기록해 두면 다음에 제 스마트폰을 초기화 하더라도 어떤걸 다운 받아야 할지 쉽게 알수 있고 그 목록에서 바로 다운을 받을수 있어 편하겠더군요.

그리고 또하나 높이 사고 싶은 것이 모든 플랫폼의 스마트폰 앱(어플) 정보가 통합된 최초의 모바일 앱 포털 APPVISTA 라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플랫폼에 따라 따로 따로 어플에 대한 정보를 봐야 했었지만 앱비스타를 통하면 통합적으로 어플을 볼수가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그럼 먼저 제가 가장 관심있게 본 어플 관심 목록 사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앱비스타 사이트에 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겠죠.



가입은 쉽게 하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세세한 정보 입력은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가입을 하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가입을 완료 하셨으면 앱비스타 메인 페이지서 로그인을 하신후 일반 포털을 이용하시듯 사용자가 원하는 어플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후 해당 어플을 클릭 하시면 App 상세 보기 오른쪽에 [관심 App] 버튼을 클릭 하셔서 관심 항목 리스트에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앱비스타 우측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에 들어 가시면 관심 App 항목에 저장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장시 관심 App 항목을 확인 하겠냐는 창이 뜨기 때문에 예를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저도 지금 하나 하나 제가 주로 사용하는 어플들을 등록하고 있는 과정입니다. 저도 몇번 스마트폰을 초기화 해 봤지만 어플은 지우고 나면 내가 뭘 사용했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아 생각 날때 마나 하나씩 다운을 받곤 했었는데 이 앱비스타 관심 App 기능을 이용하면 한눈에 내가 사용한 어플을 볼수 있어 상당히 유용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알려 드린 기능을 스마트폰 웹브라우저에서도 똑같이 이용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하시면 어플 다운과 관심 App 추가를 한번에 할수가 있어 더욱 편리한거 같더군요.


또한 단순히 관심 App 목록을 위해 앱비스타를 이용하기 보다는 모든 플랫폼의 앱 포털이기 때문에 앱비스타에서 많은 어플들의 랭킹/플랫폼/카테고리/인기App/신규 등 사용자가 한눈에 알아 볼수 있는 좀더 체계화된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안드로이드의 경우 마켓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어플을 앱비스타에서는 만나 볼수 없다는 것입니다. 유명하고 다운수가 많은 어플인 경우는 대부분이 앱비스타에 등록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어플은 등록되어 있지 않아 좀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앞으로 좀더 업그레이가 되어서 마켓에 있는 거의 대부분의 어플이 등록 되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