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록과 소셜의 환상적인 결합 어플 Usay(유세이)

반응형
피처폰(일반폰)을 사용 할때는 휴대폰에 저장된 정보를 입력하고 보는것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열풍으로 인하여 주소록에 저장된 정보를 보는 것에 만족 하기엔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그 런데 Usay 란 어플을 사용하면 주소록에 정보를 입력하고 보는 것 이외에 상대방과 메신저를 사용하는거 처럼 대화를 나눌수도 있고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파일을 바로 전송 할수 있어 불편하게 다른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 참 편리한거 같습니다.


그럼 일단 Usay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선 설치를 해야 겠죠. 설치는 마켓에 가셔서 “usay” 또는 “유세이” 라고 검색 하시면 간단히 설치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고 최초 실행시 사용자 전화번호 입력과 사용할 대화명을 입력하면 기존 주소록과의 동기화 작업이 이루어 집니다.


이와 같이 기본 설정을 최초 한번만 하시면 다음 실행 부터는 정보 입력 없이 바로 Usay 메인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럼 Usay이 사용하기 위한 주요 기능 몇가지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소록

 Usay 를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겠죠. Usay 주소록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기능이 바로 [그룹 메세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설, 추석 같은 명절날이나 친구들에게 단체 문자로 인사나 약속 장소를 알려 줄때 Usay 에서 [그룹 메세지]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빠르게 문자 메세지를 보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일명 단체 문자를 편리하게 보낼수가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기본 기능에도 단체 문자 보내는 기능이 있으나 제 갤럭시S와 비교해 보니 작은 차이이지만 Usay가 좀더 편리 한거 같더군요. 

또한 주소록 기능에서 빼먹을수 없는게 초성 검색 이겠죠. 피처폰 사용시에는 이런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다가 스마트폰으로 넘어 오면서 초성 검색을 사용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무척 편리해진거 같더군요. 이런 편리한 기능이 Usay에 빠졌을리가 없겠죠. 


제 친구 이름을 초성으로 검색해 보니 검색이 잘 이루어 지네요. 물론 같은 초성을 쓰는 주소록 정보도 검색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주소록 기능에서 하나 아쉬운 부분이 그룹 메세지를 보낼때 최대 20명 까지만 보낼수 있다는게 좀 아쉬운 부분인거 같습니다. 좀더 많은 인원수를 지원했으면 좋겠는데 20명이 최대 이네요. 그래도 제 갤럭시S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단체 문자 인원수는 10명인데 Usay는 그 두배인 20명이여서 그나마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
 

2. 대화하기

 그 다음으로 매력적인 기능이 대화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화 기능을 사용하면 메신저를 사용하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친구와 대화를 나눌수 있고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 같은 자료를 바로 보낼수가 있습니다.



대화 탭에서 대화할 상대를 선택하시면 상대방과 메신저와 같이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 입력 박스 옆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이용하여 대화 상대에게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송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전송된 이미지나 동영상을 대화 목록에서 터치를 하시면 큰화면으로 보실수가 있고 또한 따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제 친구에게 제 아들 사진을 전송해 봤습니다. 전송이 잘 이루어 지고 사진 클릭시 큰 화면으로 볼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또한 저장까지 이루어 지니 Usay 사용자 끼리는 이미지나 동영상 파일을 보내기 위해 다른 기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보낼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어플들도 다 그렇겠지만 Usay 도 이런 좋은 대화 기능을 Usay 사용자 끼리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본인 주소록에 있는 사람들이 Usay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대화 기능을 사용할수가 없겠죠. 저 또한 제 주소록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이 이런 IT 쪽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많아 Usay 사용자가 두명만 등록이 되었네요. 

제 지인 중에는 IT 업에 종사하는 사람도 많은데 왜 이런 정보에 눈이 어두운지 모르겠네요. ㅜ.ㅜ  


3. 동기화

 피처폰을 사용할때는 휴대폰을 바꾸지 않는 이상 주소록을 옮길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쓰면서 주소록 백업은 필수 사항이 아닌가 싶습니다. 휴대폰에서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정보가 주소록인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OS 업그레이드나 기타 사항 때문에 초기화를 해야 할일이 가끔 있는데 실수로 주소록 정보가 삭제 된다면 참 난감하겠죠. 이런 실수를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해 어딘가에 주소록을 동기화 시켜 둔다면 마음 편하게 사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Usay이 에선 이런 동기화 작업을 손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파란 아이디만 가지고 계시다면 Usay 전용 웹페이지에 내 주소록 정보를 모두 동기화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동기화를 해 놓으면 주소록을 잃어 버렸을때 Usay 어플만 실행 시키면 간단하게 복구를 할수가 있습니다. 얼마전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 때문에 자료 백업을 한다고 노심초사 했었는데 그 중에서도 주소록에 대한 자료를 잃어 버릴까봐 가장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Usay에 동기화를 시켜 두면 마음 편하게 무슨 작업이든 할수 있을거 같네요.

물론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구글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주소록 또한 구글에 동기화를 시켜 두면 되겠지만 제가 사용해본 결과 구글 보다는 Usay쪽에 동기화를 시키는게 좀더 편한거 같습니다.


이렇게 Usay에 대한 주요기능에 대해서 제가 사용해본 느낌과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어떻게 보면 Usay에 있는 기능들이 이미 유사하게 스마트폰 기본 기능으로 들어 있거나 다른 유명 어플을 사용해 대화 기능을 사용하면 되겠지만 작은 차이가 사용자를 감동 시킨다고 사용상에 약간씩 틀린 부분에 대한 편리함과 대화하기 기능에 대한 통합된 점은 높이 평가 되어 집니다.

개인적으로 이것 저것 비슷한 기능이 다르게 있는 것 보단 뭔가 통합적으로 이루어진 것을 좋아 하는데 Usay가 그런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통합 한다는게 잘 만들면 훌륭한 어플이 되겠지만 조금만 잘못 만들어도 사용자의 눈밖에 나는 경우가 많은데 Usay는 이미 아이폰에서도 검증을 받은 어플이고 많은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는 어플이라 믿고 사용해 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아울러 Usay에 대한 좀더 자세한 사용법은 여기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