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링 스팸 전화번호 검색 사이트 무료로 할수 있는 서비스

반응형
요즘도 스팸 전화가 많이 오지만 몇년전만 해도 정말 심하게 왔죠. 

일명 원링 이라 해서 한두번만 울리고 끊어 지게 해서 사람이 궁금하게 만들어서 다시 전화 하게끔 만드는 스팸 전화가 많이 왔었습니다. 특히나 영업하시는 분들은 이런 전화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습니다. 

전화번호도 080, 15XX 처럼 서비스 전화라고 알수 있으면 좀 들한데 그때는 일반 휴대폰 전화번호로 왔기 때문에 정말 전화 안해보고는 그 전화번가 스팸인지 아닌지 알수가 없었습니다.

그당시 이런 전화번호를 구별해 주는 사이트를 알았습니다. 늘 컴퓨터 앞에 앉아 있지 않은 분들에겐 필요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만 저같이 늘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늘 컴퓨터가 켜져 있기 때문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일단 이 사이트에서 검색부터 합니다.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스팸전화검색오늘 저에게 걸려온 스팸 전화 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대세이기 때문에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면 스마트폰에서 이 사이트를 통해 검색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그래도 요즘은 스팸전화 및 원링 전화가 예전 만큼은 오지 않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한번씩 걸려 오기 때문에 이 사이트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원리는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합니다. 무슨말이냐 하면 일단 검색바에서 검색을 하면 데이터베이스에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또다른 사람이 같은 번호를 검색하면 또 축적되고 그러다 보면 많은 사람들이 같은 번호를 검색하게 되고 데이터베이스가 많이 쌓이게 되면 그 번호는 스팸 전화번호로 인식을 하는것이죠. 또한 사용자가 코멘트도 남길수 있기 때문에 그 전화번호가 어떤 형태의 전화번호인지도 대충 알수가 있습니다. 


기능적으로는 각 브라우저마다 있는 검색 공급자에 등록 시켜 놓고 편하게 사용하실도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브라우저는 IE 와 파이어폭스 입니다. 메인 화면 오른쪽 하단의 [브라우저 검색 공급자] 부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등록 하실수 있습니다.


크롬과 크롬플러스의 경우는 검색 공급자를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이 사이트를 한번 방문하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더군요. 


앞으로 원링 스팸 전화 또는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거나 또는 부재중 전화가 왔을 경우 이 사이트에서 검색을 한번 해보시고 전화를 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전 늘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의하실점이 하나 있는데 테스트 해본다고 본인 전화번호나 지인의 전화번호로 검색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데이터베이스트에 입력되어 버리면 스팸전화로 인식합니다. 물론 삭제하는 방법도 있긴 하나 그래도 최초에 입력 되지 않는게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