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탭 형식의 원격데스크탑 mRemote

반응형
작업을 하다 보면 원격데스크탑을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그런데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IP 주소나 아이디, 비밀번호 를 일일이 적어줘야 해서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그래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처음에 찾아 낸게 MS 에서 만든 Terminals 라는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 또한 멀티탭도 이용하고 정보를 기억해 줘서 편하긴 한데 뭔가 2%가 부족하더군요.

레이아웃을 제 맘에 들게 변경해 놔도 다음에 다시 실행하면 셋팅이 아무렇게나 변경되어 있고...

결정적으로 원격 연결을 하면 글씨가 약간씩 깨져 보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프로그램이 없나 싶어 찾은게 mRemote 입니다.


멀티탭과 아이디, 비밀번호를 기억해두고 쓰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Terminals 쓸때와 같이 글자 깨짐 현상도 없고 말이죠.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설치본이나 포터블 버전을 다운 받으셔서 설치 하시고 프로그램 왼쪽 아래에 있는 Config 부분에 IP, ID, PW 를 입력해주고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좋은게 SSH 도 지원해 준다는 것입니다.

이것도 상당히 좋더군요. 안그래도 작업을 하다 보면 작업표시줄에 여러가지 프로그램 때문에 복잡해 보이는데 하나라도 줄이면 작업 할때 좀 덜 혼란 스러울수 있으니 말이죠.

이 프로그램에 SSH 는 PuTTY 프로그램을 가져와서 쓰는 것이기 때문에 기능에 의심은 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공식적인 한글버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영어와 독일어만 지원합니다.

Supported Operating Systems: Prerequisites:


[추가내용]
현재 mRemote 프로그램이 유료 프로그램에 포함되면서 무료 버전으로는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지 않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의 마지막인 1.5 버전만으로도 사용상에는 문제가 없으나 제 개인 특성상 개발이 중단된 프로그램은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아래 관련글에 소개한 Remote Desktop Manager 프로그램을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