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구매시 첫번째 조건

반응형
여러분은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구매시 어떤 조건을 첫번째로 생각하고 구매 하십니까?

전 첫번째가 디자인 입니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아무리 많은 기능이 있어도 선뜻 사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일단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몇개를 골라 놓은 상태에서 그중에 기능을 비교해서 휴대폰을 선택합니다.

전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 합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그런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주로 제가 샀던 디자인을 보면 거의 직사각형이 많습니다. 폰종류가 다 직사형이지만 제가 말하는 직사각형은 거의 원형감이 없는 직사각형을 말합니다. 원형감 없는 직사각형이 저에겐 가장 안정감있게 보이더군요. 이건 뭐 개인적인 취향이니...

요즘은 스마트폰 춘추전국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이폰, 넥서스원, 모토로이, 노키아, 아직 루머만 돌고 있는 MS에서 만든다는 준폰까지 세간에 이목을 끌만한 스마트폰들이 아이폰을 시작으로 줄줄이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과 모토로이만 한국에 시판된 상태지만 조만간 넥서스원도 한국에 들어오길 기대해 봅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이제까지 한국에 소개된 스마트폰중에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습니까? 

솔직히 전 없습니다. 아이폰도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폰이지만 제 눈에는 별로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모토로이도 왠지 오래 보면 좀 질릴거 같은 느낌이 들고 그리고 좀 무식하게 보인다고 해야 하나... 마땅한 단어가 떠오르지 않네요. ^^

아무튼 제가 실제로 본 폰은 아이폰 밖에 없어 딱히 말하긴 좀 그렇지만 모토로이는 웹상에 이미지샷이 아닌 이미 예판에서 구입한 실제 유저가 찍은 사진을 봐도 제 느낌은 그대로인거 같습니다. 알게 모르게(?) 나온 노키아폰도 그다지 디자인이 제 눈에 들어 오지 않더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넥서스원은 아직 제가 실물을 보지 못해서 뭐라 말하긴 좀 그런데 이미샷만 봤을때는 그다지 땡기는 디자인은 아닌거 같습니다. 처음 이미샷을 봤을때는 눈에 들어 왔었는데 몇번 보다 보니 왠지 좀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좀 그렇습니다. 아직 실물을 보지 못했으니 이 느낌이 실물을 보고도 그럴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상황에선 그다지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그런데 지금 루머로만 돌고 있는 준폰은 좀 다르더군요. 디자인이 제마음에 확 들었습니다. 루머 내용을 보자면 2010년 3월경에 나온다는 말이 있는데 그때 정말 나올지는 지켜 봐야 겠습니다. 그런데 이 디자인이 MS에서 준폰이 이런 디자인으로 나온다는게 아니고 제가 알기로는 일반유저가 디자인 한것이 합니다. 그러니 준폰이 나와도 이 디자인일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정말 제 마음에 딱 드는 디자인인거 같은데 만약 MS에서 준폰이 실제로 나온다면 이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좀 특이한게 왠지 스마트폰은 우리나라 제품을 사기가 싫습니다. 제가 왠만하면 국산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상하게 스마트폰은 국내 제품에 눈길이 가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삼성이나 엘지가 아직 스마트폰에 대한 기술력이 외국 제품에 비해 부족하는 생각이 들어서 인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은 하드웨어도 중요하지만 소프트웨어도 중요한데 아직 국내 제품은 소프트웨어가 좀 약한거 같아서 눈길이 가지 않습니다.

그런데 또 모르죠. 디자인이 제눈에 들어 오는게 있으면 국내 제품으로 살지... ^^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저도 스마트폰을 구입하려 합니다. 제가 살때는 많은 제품들이 나와서 제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할수 있는 선택의 폭이 좀 넓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디자인을 너무 따지는건가요? 여러분은 폰구매시 디자인을 많이 따지지 않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