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부팅후 장치 설정을 완료합니다 알림창 해제 방법

반응형

언제 부터인가 윈도우10을 부팅하면 "장치 설정을 완료 합니다." 알림 창이 뜨더군요. 그것도 화면 전체로 말이죠. 무섭게... ㅋㅋㅋ

 

해야 되는 건가 싶어 진행을 하다 보면 좀 이상 하더군요. 그래서 좌측 하단의 3일 후에 다시 알림 또는 지금은 건너뛰기 를 눌러 빠져 나오긴 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또 같은 화면이 뜨더군요. 

 

윈도우10 20H2 에서는 설정 화면 상단에도 장치 설정을 마무리 하라는 메시지가 떠 있더군요. 

 

저는 설정이 풀려 있어서 안보이는데 설정 우측 상단에 위 이미지와는 다른 버튼을 보여 줍니다. 

 

그래서 이 알림창이 보기 싫기도 하고 주기적으로 나타 나는게 기분 나쁘기도 해서 알림 창이 안보기에 할려고 찾아봤는데 이상하게 못찾겠더군요. 제가 검색력이 떨어지는 건지... ㅋ

 

그러다가 우연히 알게 된 방법인데 정말 간단 하더군요. 설정에서 체크 하나만 해제해 주면 되더군요. 

 

▼ 우선 윈도우10 부팅후 장치 설정을 완료합니다 알림 창 해제 방법을 위해 설정 화면을 띄웁니다. 설정 메인 화면에서 시스템을 선택 합니다. 

 

 시스템 선택후 좌측 메뉴에서 알림 및 작업을 선택합니다. 

 

알림 및 작업 선택후 우측에서 [Windows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내 장치 설정을 마치는 방법 제안] 체크를 해제 합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알림 창이 계속 뜬다면 체크 해제한 항목 위 [새로운 기능과 제안 내용을 강조 표시하기 위해 업데이트 후와 로그인 시 때때로 Windows 시작 환경 표시] 도 체크 해제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체크 해제를 하면 이제 부터 [장치 설정을 완료합니다.] 알림 창이 뜨지 않을 것입니다.

 

상당히 간단한 방법이니 [장치 설정을 완료합니다.] 알림창이 뜨는 사용자라면 위 설정을 해보시고 불편함을 해소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