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샤프 아쿠오스 S3 개봉기 및 사용기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은 너무 비싼거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최고 비싼 스마트폰이 150만원을 넘는것도 있으니 입이 떡 벌이 집니다.

 

비싸도 오래 사용할수 있으면 상관이 없는데 스마트폰 특성상 2년을 넘어 가면 바꿔야 할 시기가 오죠. 아는 사람들과 농담처럼 하는 말이지만 100만원짜리 냉장고, 세탁기, TV 등 가전제품들은 한번 사면 10년을 넘게 쓰는데 같은 가격에 스마트폰은 3년을 넘기가 힘드니 말입니다. .

 

예전에는 공짜폰도 많고 했는데 요즘은 공짜폰이 거의 전무 하더군요. 저가폰이라고 나온 폰들도 국내 폰은 가격이 저가가 아닌거 같고 말이죠.

 

그러다 보니 휴대폰을 바꾸고 싶어도 바꾸기가 겁이 납니다. 한달 내는 통신비가 만만치 않으니 아무렇게나 폰을 바꾸기가 쉽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전 집에 가족이 많아서 한달 통신비가 제법 많이 나가는 편이라 저 하나만을 위해 고가의 폰을 사기가 어렵더군요.

 

그래서 요즘 핫하다는 중국폰들을 보고 있었는데 해외 직구로 구매를 하면 꽤나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폰을 구매 할수 있더군요. 더군다나 통신사 계약도 끝이 났으니 다시 통신비 25% 할인도 받을 수 있고 말이죠.

 


그렇게 폰을 알아 보다 국내 정발인 샤프 아쿠오스 S3 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아 보던 스마트폰들과 가격도 비슷하고, 디자인도 맘에 들고 더군다나 국내 정발이라는 장점이 있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또 한가지 구매에 크게 작용한 장점이 다른 해외폰들과 다르게 NFC 가 된다는 것입니다. NFC를 이용한 티머니를 꽤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더군요.

 

다른 해외폰을 알아 볼 때 NFC가 안돼는거 때문에 망설였는데 샤프 아쿠오스 S3NFC가 된다는 것에 바로 구매를 확정했습니다.

 

 

일단 개봉기를 간단히 나열 하겠습니다. 국내 정발이라 인터넷 주문 했는데 배송 기간이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게 좋더군요. 제가 염두해 두었던 해외 폰을 샀으면 배송 기간이 1-2주는 걸렸을 텐데 말이죠. ㅋ


가성비 좋은 샤프 아쿠오스 S3 개봉기 및 사용기


개봉전 박스 상태 입니다. 안드로이드도 안드로이드원을 사용해서 군더더기 없이 깔끔 할거란 생각이 들더군요. 


가성비 좋은 샤프 아쿠오스 S3 개봉기 및 사용기


박스 뒷부분입니다. 샤프 아쿠오스 S3의 간단한 기본 사양이 적혀 있습니다. 저 문구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문구가 "언제나 최신 업데이트" 이네요. ^^


가성비 좋은 샤프 아쿠오스 S3 개봉기 및 사용기


박스를 열었을때 입니다. 다른 스마트폰과 같이 스마트폰이 제일 앞부분에 배치 되어 있네요. 


가성비 좋은 샤프 아쿠오스 S3 개봉기 및 사용기


샤프 아쿠오스 S3의 구성품을 나열한 상태입니다. 구성품중에 눈에 띄는게 이어폰과 이어폰 단자 입니다. 


저가폰 중에 이어폰을 제공하지 않는게 많은데 다행이도 아쿠오스 S3는 이어폰을 기본으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유행인 3.5인치 이어폰 단자를 없애고 충전 단자에 변환기를 연결하여 이어폰을 이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이용시 변환기를 이용해야 한다는게 좀 불편하더군요.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유선 이어폰 사용자에겐 이 부분이 불편합니다. 동영상을 장시간 볼때 충전과 이어폰을 같이 사용할수 없으니 많이 불편하더군요. ㅜ.ㅜ


샤프 아쿠오스 S3는 방수, 방진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굳이 이걸 이렇게 만든 이유를 모르겠네요. 또한 아이폰처럼 자사에서 판매 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어서 전략적인 것도 아닌데 말이죠. ㅜ.ㅜ


가성비 좋은 샤프 아쿠오스 S3 개봉기 및 사용기


그외 구성품은 스마트폰 첫 사용시 따로 구매 할게 없습니다. 케이스, 보호필름도 기본으도 되어 있어 스마트폰 받자 마자 바로 구성품대로 사용하면 따로 돈들어갈 일이 없네요. 여담입니다만... 액정보호 필름을 본인이 붙여야 하니 여간 어려운게 아니네요. 꽤나 오랜 시간 끙끙 거리면서 붙였네요. 보호 필름이 한장이라 실패 하면 여간 난감한게 아니죠. ㅋ


제가 이 스마트폰을 2018년 7월초에 구매하여 현재 6개월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꽤나 만족도가 큽니다. 제가 구매시 각종 할인을 받아서 28만원 정도에 구매를 했습니다. 요즘 보니 공시지원금 받으면 공짜로도 구매 할수 있더군요. 전 그때 공시지원금보다 25% 할인 받는게 좀더 이익인거 같아 했습니다. 


[샤프 아쿠오스 S3 스펙]

색상 

 Black(Only)

 CPU

 스냅드래곤630 Android One(8.1)

 LCD

 SHARP 오리지널 슈퍼 클리어 6¨ 디스플레이 : Full HD + (2160 x 1080)

 크기

 148 X 74 X 8.0 mm

 무게

 165.4g

 카메라

 후면 : 1,200만 화소 + 1300만 화소 2배 줌 광학 듀얼 카메라 

 전면 : 1,600만 화소 

 메모리

 64GB / 4GB LPDDR4x

 배터리

 3,200mAh


싼가격에 성능도 스냅드래곤 6시리스라 고사양 게임이 아닌 다음에는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부족한게 없다고 느낌니다. 전 개인적으로 게임을 하지 않는 스타일이라 6시리즈가 더욱더 부족함이 없습니다. 더군다나 전 이전 폰이 스냅드래곤 4시리즈라 성능 차이를 어마어마하게 느낍니다. ㅋㅋㅋ


가성비 좋은 샤프 아쿠오스 S3 개봉기 및 사용기


해외폰을 살때 걱정 했던 부분이 금융 관련 앱이나, 관공서 앱 등 국내에서 사용할수 있는 앱들이 제대로 작동 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일단 제가 사용하는 모든 앱들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참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


그리고 특이 하게 취소 키가 왼쪽에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사용시 왼손을 사용하기 때문에 취소키가 왼쪽에 있는 편합니다. 하지만 다른 분들은 이 부분에 불만이 있더군요. 설정에 바꿀수도 없기 때문에 오른손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불편하게 느낄수도 있습니다. 



아쿠오스 S3는 노치 스타일을 하고 있습니다. 노치 스타일을 싫어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제가 사용해 보니 이때까지 쓰던 거랑 좀 달라서 그렇지 사용상에 큰 불편함은 없는거 같습니다. 


또한 6인치 임도 불구하고 좌우 여백을 두지 않아 실제 폰 크기는 그리 크지 않게 느껴 집니다. 처음 6인치라 그래서 너무 커서 사용하는데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 했는데 막상 받아 보니 생각보다 크지 않아 좋았네요. 


개인적으로 제품에 유광을 별로 좋아 하지 않는데 아쿠오스 S3는 뒷면이 유광입니다. 


가성비 좋은 샤프 아쿠오스 S3 개봉기 및 사용기


지문도 많이 찍히고 번쩍 번쩍 거리는게 개인적으로 좋아 하지 않는 스타일이지만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네요. 


그리고 제가 지문을 처음 써보는데 참 편하네요. 특히 금융앱 사용할때나 앱 결제 할때 매번 공인인증서 비번을 넣기가 힘들었는데 지문을 사용하니 신세계입니다. 지문만 대면 진행이 돼니 정말 폅하네요. ㅋㅋㅋ


이 폰의 외관 특징 중에 하나가 카톡튀 입니다.


가성비 좋은 샤프 아쿠오스 S3 개봉기 및 사용기


이 부분도 불편하다 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전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요즘 폰들은 이런 카톡튀 스타일이 많이 있는거 같더군요. 더군다나 케이스를 씌우면 카톡튀 인지 표도 안나구 말이죠. 


그리고 카메라 기능은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카메라에 큰 관심도 없을뿐더러 잘찍히고 못찍히고의 구분을 잘 못합니다. 흐릿하지만 않으면 전 괜찮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가 평가 하기는 좀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단지 하나 확실히 밤에 찍는 사진은 낮에 찍는거 보다 못하게 나오는건 표가 나네요. ㅋ


[장점]


1. 저렴한 가격

2. 저렴한 가격임에도 떨어 지지 않는 성능

3. 안드로이드원 사용으로 군더더기가 없음

4. 6인치 임에도 작은 크기

5. NFC를 사용한 티머니 지원 

6. 매달 안드로이드 보안 업데이트 지원
   (메이저 2회 업데이트도 있으나 이건 지켜질지 말지 알수 없음 ㅜ.ㅜ)


[단점]


1. 비주류 폰이라 악세사리(케이스 등)가 구하기가 힘듬

2. 이어폰 단자의 부재

3. 안드로이드원 사용으로 인한 필수 앱 수동 설치 - 장점이자 단점

4. 외산폰이라 어쩔수 없지만 페이(pay) 기능 부재

5. 방수 기능 부재의 아쉬움


제가 샤프 아쿠오스 S3를 6개월가량 사용 했는데 가성비는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싼 가격에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니 통신사 노예 신분도 벗어 날수 있어 좋구요. 또한 중국폰이라 뭔가 이상한게 있지 않을까? 또는 안돼는게 있지 않을까? 걱정도 한게 사실이지만 막상 사용해 보니 국내폰과 다를게 없네요. 


또한 안드로이드원을 쓰고 있다 보니 앱을 하나하나 설치 해줘야 한다는게 불편할수도 있지만 기본앱이 설치 되어 있지 않아 좀더 쾌적한 환경을 사용할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좀만 다룰줄 아신다면 안드로이드원 스타일이 좋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바꿀때가 되어서 어떤 폰을 사야 할지 고민 하신다면 메인폰으로도 충분한 샤프 아쿠오스 S3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이 참 좋은거 같습니다. 최고 사양의 게임을 즐기시지 않는 다면 아쿠오스 S3도 한번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