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왼손잡이용 마우스 커서 설정하기

반응형
세상의 거의 대부분의 물건은 오른손잡이용으로 만들어진게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왼손잡이가 빨리 죽는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왜냐 하면 모든 물건이 오른손잡이용으로 나오다 보니 왼손잡이 분들이 거기에 맞춰서 사용하다 보니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오른손잡이 분들보다 빨리 죽는 다고 하더군요.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

각설하고... 이런 오른손잡이용은 컴퓨터 사용에 있어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윈도우의 기본 설정은 오른손잡이용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가장 사용빈도가 많은 마우스 사용에 있어서도 오른손잡이용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왼손잡이에겐 많이 불편한건 사실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왼손잡이분들을 위한 마우스 설정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은 XP 기준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윈도우7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텔리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일반 사용자분들과 인터페이스가 틀려서 제 서브 노트북의 XP를 기준으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어판]에서 [마우스] 항목을 찾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마우스 등록 정보] 창이 뜨는데 첫번째 탭인 단추 탭에서 [오른쪽 단추와 왼쪽 단추 기능 바꾸기] 항목에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마우스 버튼의 오른쪽 기능과 왼쪽 기능이 바뀝니다. 우선 여기까지 하면 마우스 기능의 왼손잡이용 설정은 끝이 납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더 있는데 마우스 커서의 화살표 끝이 왼쪽으로 치우친 오른손잡이용으로 
  되어  있어서 이 부분도 왼손잡이 분들에겐 많이 불편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이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알았는지 왼손잡이용 마우스 커서 파일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왼손잡이용 마우스 커서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 직접 다운로드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기본 사이즈 6개를 클릭하셔서 동의 화면에 동의(I Agree)를 하신후 마우스 커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거 처럼 우리가 흔히 보는 마우스 커서 모양의 반대 방향으로 되어져 있어 왼속잡이 분들이 보시기에 좋을거 같습니다. 이 파일들을 [마우스 등록 정보](제어판->마우스) 창 포인트 탭에서 해당 커서 모양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왼손잡이용 마우스 설정은 모두 끝이 납니다.


왼손잡이인데 오른손잡이용 마우스 기능과 커서를 보고 계셨다면 위 기본 설정과 파일 지정으로 왼손잡이에 맞는 UI로 보시기 바랍니다. 왼손잡이분들에겐 손과 눈이 훨씬 편안해 지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