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로 사용하기 좋은 앱 추천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중에 단연 웹브라우저의 사용율이 높지 않나 싶습니다. 이렇게 사용율이 많은 앱은 사용자의 마음에 드는 앱을 사용하는게 좋겠죠.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 플레이에서 브라우저를 검색하면 꽤나 많은 앱들이 검색 됩니다. 그 중에는 PC에서 유명하고 사용율이 높은 브라우저들이 많이 검색 됩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에서는 그다지 좋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겠더군요.


유명하다는 회사의 브라우저를 설치해보고 사용해 봤는데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잘 맞지 않는 부분이 있더군요. 아니면 저한테만 안맞는건지도 모르구요. 그나마 구글의 크롬이 사용하기 편하고 국내 웹에도 잘 되는거 같더군요.


하지만 크롬도 계속 사용하다 보면 PC에서 처럼 먼가 느려지고 답답한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서 다시 여러 브라우저를 설치 하고 사용을 해봤는데 그중에서 그다지 유명하지도 않고 잘 알려 지지 않은 앱을 우연찮게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꽤나 괜찮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설치해서 사용해본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는 Via 웹브라우저 입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브라우저"로 검색해 보면 저~ 아래에 있어서 그다지 표시도 잘 안돼네요. ㅋ


그런데 우연히 설치를 해보고 사용을 해 봤는데 꽤나 괜찮은 느낌입니다. 속도가 그렇게 빠르거나 그러진 않은데 사용하기 편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왠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기본 브라우저 다운 면모를 보이는게 브라우저가 기본에 충실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기본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로 사용하기 좋은 앱 추천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 할수 있습니다.


여담입니다만 via 브라우저가 개인적으로 좋은 이유가 브라우저 기본 아이콘이 웬지 브라우저 같은 느낌이 나서 좋네요. 더군다나 전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기에도 아이콘이 좋은거 같구요. ^^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다운검색 : via            


기본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로 사용하기 좋은 앱 추천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 및 설치가 끝났으면 사용자 스마트폰에서 via 브라우저를 실행 시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본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로 사용하기 좋은 앱 추천 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심플하지 않나요? ㅋㅋㅋ


이제 여기서 부터는 일반 브라우저 사용하듯이 via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다른 브라우저보다 속도가 빠르거나 좋다라는 느낌은 그다지 받지 못합니다. 하지만 제가 이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이유는 안정적이라는 느낌 때문입니다. 그리고 국내 웹페이지와 궁합도 잘 맞는거 같구 말이죠.


이 포스팅에서 via 브라우저의 모든 기능을 설명하긴 힘들거 같고 기본적으로 제가 사용하는 기본 기능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 화면에서 보시는 이미지 기본 화면에서 이상하게 생긴 모양(파랑, 빨강, 노랑)을 누르면 즐겨찾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이 화면에서 바로 검색도 가능하구요. 당연히 전 세계적으로 기본 검색은 구글로 되어 있듯이 이 브라우저도 구글로 검색이 됩니다. 뭐... 설정에 들어 가면 기본 검색 엔진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기본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로 사용하기 좋은 앱 추천 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기본화면에서 이상하게 생긴 모양을 눌렀을때 보이는 즐겨찾기 화면입니다. 


그리고 기본 셋팅을 말씀 드리면 브라우저 우측 하단 메뉴 버튼을 눌러서 "Setting" 을 누르면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기본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로 사용하기 좋은 앱 추천 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브라우저와 설정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틀별한 설정은 없는거 같습니다. 이 via 브라우저의 단점이라면 보시는 바와 같이 다 영어라는 것입니다. 뭐... 크게 어려운건 없지만 그래도 한글로 보는게 편한데 말이죠. 아직 우리나라에 알려 지지 않은 브라우저라 그런지 한글화가 되저 있지 않은게 좀 아쉽네요.


위 설정에서 제가 가장 먼저 한게 웹페이지를 열었을때 브라우저 레이아웃 모양입니다. 기본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기본적으로는 상단 주소줄과 하단 Operation Bar 가 나타납니다. 전 이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 숨김으로 설정 했습니다.


기본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로 사용하기 좋은 앱 추천 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위와 같이 설정하면 웹페이지를 열었을때 위 이미지와 같이 나타납니다. 웹페이지에서 버튼을 누르면 Operation Bar가 나타나고 웹페이지를 내리면 다시 사라지는 형태를 띄게 됩니다. 다른 옵션도 선택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걸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하나 via 브라우저를 좀더 쾌적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설정해 주면 좋은게 설정 화면 제일 아래 부분에 있는 Display 설정을 하면 됩니다.


기본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로 사용하기 좋은 앱 추천 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Animation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그렴 브라우저 사용에 좀더 쾌적함을 느끼실수 있을 것입니다. 뭐... 스마트폰 사양이 좋아서 괜찮다 하시는 분들은 안하셔도 됩니다. 제 스마트폰은 보급형이라 왠만하면 이런 기능은 꺼두는게 좋아서 말이죠. ㅋ


이 외에는 사용자 분들이 보면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그냥 사용하셔도 크게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


제 스마트폰이 보급형이 스마트폰 자체에서 제공해 주는 브라우저가 없습니다. 기본 브라우저로 크롬이 설치 되어 있었습니다. 크롬을 그다지 쓰고 싶지 않았지만 어쩔수 없이 꽤 오랜 시간 사용 했었는데 이 Via 브라우저를 알고 테스트 해보니 마음에 들어서 바로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저같이 기본 브라우저가 없어 아쉬웠던 분들이나 지금 쓰고 있는 브라우저가 왠지 불안하다 하시는 분들은 Via 브라우저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은근히 마음에 드는게 좋은 선택이란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추천 드리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