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고전게임 카드놀이 지뢰찾기 게임 하는 방법

반응형

전 컴퓨터 가지고 노는걸 굉장히 좋아 합니다. 그런데 특이 하게 게임은 잘 하지 않습니다. 


예전 전 국민적인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도 전 잘 하지 않았습니다. 친목을 위해서만 가끔 했지 제가 하고 싶어서 한적은 없으니까요. 


그런데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가끔 윈도우 내장 게임인 카드놀이와 지뢰찾기기는 곧잘 하곤 했습니다. 심심할때 가볍게 즐기기에 좋더군요. 내장이라서 그런지 접근하기도 쉽고 말이죠. 그런데 윈도우 버전업이 되면서 이 내장 게임들이 보이질 않더군요. 


윈도우7인 경우는 사용자가 윈도우 설정에서 활성화를 해줘야지만 게임을 할수 있는데, 요즘 최신 버전인 윈도우10에서는 윈도우7에서 하던 설정도 없어지고 어떻게 해야지 이 고전게임들을 할수 있을지 잘 모르겠더군요. 


하지만 뭐든 모르면 어렵게 느껴 지지만 알고 나면 쉬운 법인거 같습니다. 윈도우7 보다 훨씬 쉬운 방법으로 고전게임인 카드놀이와 지뢰찾기 게임을 즐길수가 있더군요. 



> 카드놀이


제 기억으로는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해본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약간의 머리도 써야 하는 게임이라 제가 좋아 했던거 같습니다. 머리 쓰면서 하는 게임을 좋아 하거든요. ^^


윈도우10 카드놀이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미 기본적으로 이 카드놀이 게임이 앱 형태로 설치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이름과 영어로 되어 있어서 보고도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죠. 윈도우10 카드놀이 게임 앱은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이란 이름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작에서 찾아서 실행 하면 됩니다. 그리고 Window 검색에서 앱명을 검색하면 좀더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찾았으면 클릭하여 실행하면 되겠죠.


만약 찾았는데도 없으면 사용자가 제거를 한 경우 입니다. 윈도우 스토어에서 앱명으로 검색하여 다시 설치 하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고전게임 카드놀이 지뢰찾기 게임 하는 방법


실행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상단 부분의 게임에 보면 카드놀이 5가지 게임이 있습니다. 


5가지 게임중 첫번째에 자리한 Klondike이 예전부터 알던 카드놀이 게임입니다. 제목 이미지에도 Classic 이라고 되어 있네요.



하지만 나머지 4가지 카드놀이는 제가 모르는 게임이고 처음 해보는 게임인거 같습니다. 


윈도우10 고전게임 카드놀이 지뢰찾기 게임 하는 방법

윈도우10 고전게임 카드놀이 지뢰찾기 게임 하는 방법

윈도우10 고전게임 카드놀이 지뢰찾기 게임 하는 방법


시간 날때 한번씩 해봐야 할거 같네요. 그리고 처음 실행해 보면 간단한 게임 설명이 있으니 잘 읽어 보고 한번 해보는 또다른 카드놀이 게임에 빠질수도 있겠습니다. ^^



> 지뢰찾기


카드놀이도 그렇지만 지뢰찾기 게임은 은근히 중독성이 강한거 같습니다. 한번 시작하기 시작하면 끝을 모르고 하는거 같습니다. 대학교 다닐때 이 별거 아닌 지뢰찾기 게임으로 꽤 많은 시간을 보낸거 같네요. ^^


이 지뢰찾기 게임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윈도우10 스토어에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윈도우10 고전게임 카드놀이 지뢰찾기 게임 하는 방법


스토어 우측 상단 부분 검색 부분에서 "지뢰" 라고 입력하면 검색목록이 하나 뜹니다. 그걸 누르고 들어 가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용량이 얼마 되지 않으니 설치는 금방 끝날 것입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시작 메뉴나 Window 검색에서 "Microsoft Minesweeper"를 검색하여 실행 하면 지뢰찾기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고전게임 카드놀이 지뢰찾기 게임 하는 방법


최초 실행후 로그인 과정이 뜨는데 로그인이 안되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넘어 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초급, 중급, 상급의 단계가 있으니 단계에 따라 게임을 즐겨 보기시 바랍니다. 오랜만에 해봐서 그런지 꽤나 재미가 있네요 ㅋ


윈도우10 고전게임 카드놀이 지뢰찾기 게임 하는 방법

그리고 예전과 다르게 추가된 기능이 오늘의 도전 입니다. 미션을 주고 클리어가 되면 보상을 해주는 식의 방식인데 좀더 지뢰찾기 게임에 동기 부여가 되는거 같네요.


윈도우10 고전게임 카드놀이 지뢰찾기 게임 하는 방법


그리고 지뢰찾기 게임을 할때 팁이 화면을 최대로 하고 게임을 하시기 바랍니다. 최대가 아니면 상급에서 지뢰밭의 크기가 작게 나와서 눈에 잘 들어오지 않더군요.


지뢰찾기 게임을 할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마우스 좌우클릭을 동시에 누를때 마다 왜이렇게 어색할까요? 저만 그런건가요? ^^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윈도우10 고전게임인 카드놀이와 지뢰찾기 게임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은 생각보다 쉽게 되어 있어서 좀더 접근하기가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스토어란 개념이 있어서 윈도우7보다 좀더 쉽게 느껴지지 않나 싶네요.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예전 즐기던 게임인 카드놀이와 지뢰찾기가 없어서 아쉬워 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위 방법을 이용하여 게임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예전보다 좀더 진화된 카드놀이와 지뢰찾기 게임을 하실수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