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버전용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반응형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본으로 필요한게 Adobe Flash Player 입니다. 보안적으로 말이 많고 앞으로 사라질 기술이라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Adobe Flash Player 가 기본입니다.


거의 모든 사이트에서 Adobe Flash Player 를 이용한 컨텐츠가 많이 있기 때문에 그걸 보기 위해선 반드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대표 포털 사이트에서도 동영상을 보기 위해선 Adobe Flash Player가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동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보통은 Adobe Flash Player 사용 페이지를 가면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설치 유도를 도와 주기 때문에 쉽게 설치를 할수 있고 정상적으로 설치시 해당 사이트를 보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브라우저에서 Adobe Flash Player 사용을 [사용안함] 을 하지 않았다면 정상적으로 보여야 합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하다 보면 모든게 정상적으로만 이루어 지지 않죠. 개인마다 상황이 다르고, 환경이 다르고, 설치된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정상으로 Adobe Flash Player가 실행 되지 않고, 브라우저에서도 더이상 설치 유도 안내를 해주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개인이 Adobe Flash Player를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포털에서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또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를 검색해서 나오는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Adobe Flash Player 를 재설치를 많이 하실 것입니다.



뭐... 이렇게 해서 플래쉬가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상한건 공식 사이트에서 정상적으로 설치를 완료 했는데도 불구 하고 Adobe Flash Player 가 정상적으로 실행 되지 않는다면 참 난감하죠. ㅋㅋㅋ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게 Adobe Flash Player 에 2가지 버전 PPAPI, NPAPI 가 있는데 사용하는 브라우저랑 Adobe Flash Player 의 버전이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일수 있습니다. 


그러니 모든 버전을 표시해 주는 Adobe Flash Player 사이트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와 브라우저를 선택하고, 거기에 맞는 Adobe Flash Player 를 선택해서 설치를 하면 정상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모든 버전용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내용]


2020년 12월 30일 부로 Adobe Flash Player 서비스가 종료 되었습니다.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에서도 Adobe Flash Player 를 삭제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삭제가 되지 않았다면 삭제 하시기게 좋을거 같습니다. 




 모든 버전용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모든 버전용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사이트에 가면 1단계로 사용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2단계로 PPAPI와 NPAPI를 선택 하면 되는데, 사용 브라우저가 Firefox(파이어폭스) 이면 NPAPI를 선택하고, 아니고 Chrome(크롬), Opera(오페라), Vivaldi(비발디) 등 이라면 PPAPI를 선택하면 됩니다.


조만간 파이어폭스도 NPAPI를 버리고 PPAPI를 사용한다 하니 조만간 통일된 플래시를 볼수 있겠네요. 그런데 파이어폭스가 PPAPI를 사용한다는 말이 나온지 꽤 된거 같은데 아직 안바꾸는거 보니 바꾸는게 쉽지 않나 보네요. ㅜ.ㅜ



또한 설치시 선택 옵션 제공 항목은 모두 체크 해주는게 좋겠죠. ^^ 


그러면 우측 하단부에 는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Adobe Flash Player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Adobe Flash Player 가 설치 되면 보이지 않았던 플래쉬 동영상이 제대로 보일 것입니다. 

제가 얼마전 주력 브라우저로 파이어폭스를 쓰다가 비발디(Vivaldi) 브라우저로 바꾸었습니다. 비발디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니 여러가지 면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이 많더군요. 그래서 과감히 주력 브라우저를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비발디 브라우저를 처음 설치 했을때 가장 당황했던게 Flash Player 문제 였습니다. Flash Player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다고 하는데 비발디에서는 Flash Player가 제대로 작동 되지 않더군요. 그리고 왠만하면 브라우저에서 Flash Player 설치 유도를 하는데 그런것도 없고 말이죠. ㅜ.ㅜ


그래서 보니 Flash Player 버전이 틀려서 그런거 였더군요. 제가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었으니 NPAPI가 설치 되어 있었는데 비발디를 사용할려고 하니 PPAPI가 필요한데 버전이 맞지 않아 제대로 표시 않았던 것입니다. 더군다나 다른 버전이지만 이미 Flash Player가 설치 되어 있으니 브라우저에서는 설치 유도도 없었고 말입니다. ㅜ.ㅜ


그래서 모든 버전용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사이트를 찾았는데 이것 또한 쉽지 않더군요. 이상하게 잘 찾아 지지 않더군요. 평상시엔 잘 찾아 지던 것도 필요해서 쓸려고 하면 잘 찾아 지지 않네요. 개똥도 약에 쓸려면 없다는 옛말을 실감합니다. ㅋㅋㅋ


Adobe Flash Player 가 정상적으로 설치 되어 있는데도 불구 하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모든 버전용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브라우저별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정상적으로 Adobe Flash Player 가 작동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