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카카오톡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 말이 많은 법때문에 사이버 망명을 하여 다른 메신저 앱으로 옮기는 분들도 많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카카오톡이 한국 사람에게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앱일 것입니다.


카카오톡은 꾸준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능을 많이 넣다 보니 초창기 버전 보다 속도가 좀 느려 진거 같다는 느낌도 듭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좋은 기능을 쓸수 있다는 장점도 있기 때문에 어느 것이 좋다라고 단정 짓기는 힘든거 같습니다. 기능이 많아 지면 느려지기 마련이니까요.


카카오톡의 여러가지 기능 중에 알아 두면 재미 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공식적으로 알려 주지 않은 기능들이라 많은 분들이 모르리라 생각 합니다. 요즘은 앱도 공부를 해야 제대로 쓸수 있는 시대 인거 같습니다. 공부하기 싫은데 말이죠. ㅋ


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



▶ #텍스트콘


카카오톡에 # 기능이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사용할수 있는게 검색입니다. 카카오톡내 #을 이용한 검색은 카카오에서 대대적으로 홍보를 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 # 기능 중에 "텍스트콘"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어에서도 알수 있듯이 텍스트를 이용한 이미티콘과 같은 역활을 하는 것을 만들어 주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려면 보내고자 하는 상대방 채팅방에서 "#텍스트콘" 를 입력 합니다.


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


여기서 중요한게 #을 입력할때 키보드에서 #을 누르는게 아니고 텍스트 입력창의 [#] 버튼을 눌러 주고 "텍스트콘" 을 입력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입력을 완료 하고 검색을 하면 먼저 텍스트콘에 대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


입력창에 보내고자 하는 메세지를 쓰고 먼저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 어떻게 보내 질것인지 확인한후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 되면 아래 부분에 있는 [채팅방에 보내기]를 누르면 상대방에게 텍스트콘이 보내 집니다.


직접 입력 뿐만이 아니라 상단 탭부분을 누르면 이미 만들어진 텍스트콘도 보낼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


직장인 어록과 생활 명언을 보면 재밌는 텍스트콘들이 있습니다. 상황에 맞고 재밌다고 생각되는 것을 골라 상대방에게 보내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


상대방에게는 이런식으로 보내 집니다. 이게 생각 보다 재미있는거 같습니다. ^^



▶ #제비뽑기


# 기능 중에 텍스트콘가 만찬가지로 "제비뽑기"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단어에서 알수 있듯이 우리가 흔히 할수 있는 놀이를 카카오톡에서 즐길수가 있습니다.


"제비뽑기"도 텍스트콘과 마찬가지로 "#제비뽑기"를 입력하면 제비뽑기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


제비뽑기 화면에서 "꽝뽑기"를 할것인지 "순위뽑기"를 할것인지를 선택한후 "채팅방에 보내기" 버튼을 눌러 주면 제비뽑기가 전송 됩니다.


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


전송된 제비뽑기에서 결과 확인을 눌러 보면 꽝인지 아닌지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전 꽝이였네요. ㅋ 그리고 전체 결과 확인 버튼을 눌러 보면 누가 "꽝" 이였지는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


채팅방이라고 결과를 속일수도 없겠네요. ㅋㅋㅋ


이 제비뽑기 기능을 이용하면 친구끼리나 회사 직원끼리 간단하고 재밌는 내기를 할수 있어 좋을거 같습니다. 이런 기능을 하는 앱이 따로 있을 정도이니 간단하게 카카오톡으로 제비뽑기를 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



 친구 자동 등록 안되게 하기


카카오톡의 친구 리스트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목록을 기본으로 같은 전화번호를 중심으로 자동 친구 등록이 됩니다. 하지만 전화번호는 알지만 굳이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등록하고 싶지 않은 전화 번호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전화 번호를 저장할때 간단한 방법으로 할수 있습니다.


방법은 전화번호부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저장 할때 이름 앞에 "#"을 붙이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앱에 따라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음


이렇게 저장을 하면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뜨지 않을 것이고 또한 상대방 친구 추천 목록에도 뜨지 않을 것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자동 친구 등록을 제어 할수 있습니다. ^^



 1 사라지지 않게 읽기


카카오톡에서 가장 유용 하면서 무서운 기능이 읽음 확인 기능 1 표시 입니다. 이 기능이 좋은 측면도 있지만 이 1 이 사라 졌나 안사라졌냐 때문에 곤욕을 치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모든 일을 정직(?)하고 깨끗(?)하게 한다면 이 기능은 좋은 것이지만, 사람이 살면서 100% 그렇게 살수는 없겠죠. 때로는 내가 읽었지만 상대방의 1은 사라지지 않게 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방법은 Wifi와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카카오톡을 읽으면 됩니다.


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기종에 따라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음


스마트폰에서 상단바를 아래로 내리고 WIfi와 모바일 데이터를 일시적으로 끄고 카카오톡의 읽고 싶은 내용을 읽은후 다시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나는 카카오톡을 읽었지만 상댕의 1 표시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


이 방법은 비행기 모드를 활성화 하는 방법과 같은 것입니다. 비행기 모드를 활성화 하든 위 방법을 이용하든 휴대폰 상황에 맞게끔 사용자가 편한 방법을 사용하면 될것입니다.



이상 몇가지 카카오톡 알아두면 좋은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기능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크게 신경쓰지 않으면 모르는 기능들이기 때문에 알아두면 유용하게 쓰이고 좀더 많은 기능을 기억하고 있다가 상황에 맞게 적적하게 사용하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