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하는 방법

반응형

개인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하는 사람으로서 SNS의 인기를 좋아(?) 하지 않습니다. 그냥 뭐... 블로거로서 블로그의 인기를 SNS에게로 뺏기는거 같아 유쾌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블로그와 SNS는 엄연히 다른 컨텐츠이기 때문에 전 블로그를 더 좋아 합니다. ㅋㅋㅋ


SNS가 처음 인기를 얻을때는 트위터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좀더 늦게 인기를 얻기 시작한 페이스북이 현재는 좀더 인기가 있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표현 방식에 있어서 페이스북이 좀더 친숙하지 않나 싶습니다. 뭐... 현재는 페이스북 보다 인기 있는 SNS도 있지만 말이죠.


페이스북에 많은 개인적인 자료를 올립니다. 쓰지 말아야할 내용까지 적다 보니 유명인들은 곤욕을 치르는 경우도 있구요. 개인적인 자료 중에 동영상도 많이들 올리고, 또는 다른 사람의 동영상도 많이들 봅니다.


이럴때 페이스북에서만 보고 넘어 가기가 아까운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또는 내가 올릴 동영상이지만 PC에서 삭제 되어 다시 다운로드 받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페이스북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고 싶을때가 있는데 공식적으로 페이스북에서 기능을 지원해 주지 않아 다운로드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하는 방법


하지만 인터넷이 대부분 그렇지만 하고자 하면 어떻게든 방법은 생기기 마련이죠.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이 공식적으로 지원해 주지 않지만 다운로드 할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하죠.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따라 하기도 쉽습니다.


▼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을 하기 위해서 원하는 동영상이 있는 부분을 찾습니다.

그러면 링크중에 시간이 표시된 것이 있는데 그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여 [새 탭에서 열기] 또는 [새 창에서 열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 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하는 방법


▼ 그러면 해당 동영상이 있는 단독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된 화면에서 주소표시줄에 www 대신 m 을 입력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하는 방법


▼ m 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해당 동영상이 링크의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동영상이 있는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여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 을 선택 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하는 방법


▼ 그러면 저장 다이얼로그창이 뜨는데 거기서 저장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원하는 동영상 파일 이름을 정한 다음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하는 방법

 

▼ 이렇게 하면 지정된 폴더에 동영상이 저장 되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하는 방법


설명을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준으로 해서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마우스 우클릭 메뉴명이 다를수 있지만 거의 일맥상통하는 메뉴명일 것입니다. 적당한 IE와 같은 메뉴명을 찾아 선택 하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될것입니다.


페이스북에 직접 올린 동영상이거나 그냥 한번 보고 지나치기 아까운 동영상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페이스북 동영상 다은로드 저장 하는 방법으로 내려 받아 개인적인 용도로 소장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