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려진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느려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고급 컴퓨터라면 순간적인 현상일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저사양 컴퓨터는 지속적으로 속도가 느려지게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 가장 확실한 방법이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입니다. 램 증설이나 SSD 교체를 통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속도가 많이 빨라 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금전적으로 많은 지출이 일어 나기 때문에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이 아니죠. 그리고 이렇게 하면 빨라 진다는건 누구나 아는 얘기죠 ㅋㅋㅋ

느려진 컴퓨터를 빠르게 하는 또다른 방법으로는 윈도우 최적화와 더불어 최적화 소프트웨어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크게 돈들이지 않고 몇번의 클릭 만으로 컴퓨터의 속도를 어느 정도는 빠르게 할수 있습니다.

느려진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윈도우 최적화 및 최적화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방법은 윈도우 시각 효과 설정을 통한 메모리 사용량을 줄여 컴퓨터의 속도를 전반적으로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1. 먼저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 우클릭의 [속성]을 선택 합니다.

느려진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 2. 시스템 창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 합니다.

느려진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 3. 시스템 속성창이 뜨면 고급 > 성능 부분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느려진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 4. 그러면 성능 옵션 창이 나타 나는데 아래 체크 항목 부분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느려진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시각 효과를 거의 꺼버리는 설정입니다.

사실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시각 효과 때문에 눈이 즐거울순 있으나, 없다고 해서 그다지 불편함을 느끼진 않습니다. 그리고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어느 정도 시각 효과를 포기 하는게 성능이 도움이 되는건 당연한 얘기겠죠. ^^


[창 및 단추에 시각 스타일 사용] 기능도 꺼버리고 싶었지만 그렇게 되면 윈도우의 테마가 예전 윈도우2000 시절의 테마로 바뀌게 되어 보기가 너무 좋지 않더군요. 그리고 그다지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 기능은 그냥 켜두었습니다.

위 설정에서 가장 크게 속도 및 메모리 향상에 도움이 되는건 [Aero Peek 사용] 옵션 입니다. 이 기능의 자세한 내용은 검색을 해보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기능이 없다고 해서 크게 불편한 부분은 없습니다.

단지 [Win키 + Tab] 기능이 되지 않고, 작업표시줄 썸네일 시각 효과를 볼수 없다는 것입니다.

느려진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Win키 + Tab] 기능은 저 같은 경우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없어져도 별 상관이 없더군요. Alt+Tab 을 예전부터 사용해 왔기 때문에 크게 아쉬움은 없습니다. 하지만 작업표시줄 썸네일 시각 효과는 좀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몇가지 시각 적인 효과가 없어진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속도 향상 때문이라면 이정도는 감수 해야 겠죠.



그리고 또 작업표시줄 썸네일 없이 사용하다 보면 또 어느 정도 적응이 되더군요. xp 시절에는 이런 시각적인 효과 없이도 잘 사용했으니 말입니다. ^^

이렇게 윈도우 시각 효과를 어느 정도 죽여 주면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확실히 속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제 서브 노트북이 그다지 저사양도 아닌데 속도가 많이 느리더군요.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을 써봤지만 큰 효과를 못보고 있다가 윈도우 시각 효과 설정 방법은 확실히 효과가 있음을 느낌니다. 컴퓨터가 확실히 쾌적해 졌다고 해야 할까요.

느려진 저사양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은 위 방법 말고도 윈도우 설정 및 소프트웨어를 통한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써본 방법중에는 윈도우 시각 효과 설정 방법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뭐든... 시각 효과를 내는데 가장 많은 자원을 쓰니 그것을 포기 하는데 안좋아질수가 있겠습니까... ㅋㅋㅋ

저사양 컴퓨터나 그렇진 않지만 컴퓨터 속도가 느려져서 답답하신 분들은 위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좀더 쾌적한 윈도우 환경을 접할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