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 제거 삭제가 아닌 끄기 방법

반응형

제가 회사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버전이 2010 이였습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많은 분들이 2013 버전을 사용하고, 보기에도 이뻐 보이는거 같아 2013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혹시나 2010 버전을 삭제 하고 2013 버전이 설치 되면 어쩌나 싶어 걱정 했는데 다행이도 2010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형식을 취하더군요. 그리고 설치 시간도 생각보다 무지하게 짧더군요. 업그레이드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설치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아 좋았습니다. ㅋ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3 버전이 처음에는 디자인이 이뻐 보여서 설치 했는데 막상 사용해 보니 2010 버전 보다 훨씬 좋더군요. 회사 컴퓨터가 늘 메모리가 부족하여 버벅였는데 2013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 부터는 버벅임이 많이 줄었습니다. 전 이 부분이 가장 맘에 드네요. ^^


그런데 오피스 2010 버전 쓸때는 안그랬는데 2013 버전을 사용하고 나서 부터 트레이 아이콘에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로드 센터) 라는 아이콘이 활성화 되더군요. 제 컴퓨터 사용법상 제가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트레이 아이콘에 나타나는건 용납할수 없습니다. ㅋㅋㅋ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 제거 삭제가 아닌 끄기 방법


이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로드 센터) 라는 소프트웨어가 어렴풋이 느껴 지는 기능이 서버에 파일을 올려 두고 여러명이 공유하는 기능인거 같네요.


뭐... 기능이야 어찌 되었든 제가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니 굳이 실행시켜 둬야 할 필요가 없겠죠. 더군다나 트레이 아이콘에 자리 하나를 차지 하고 있는 것이 더욱더 보기 싫습니다.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 제거 삭제가 아닌 끄기 방법


트레이 아이콘을 없애기 위해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로드 센터)의 메인 화면에서 설정 기능 찾아 봐도 끄는 기능은 없더군요.


그래서 검색을 해봤더니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로드 센터) 는 특이 하게도 윈도우 스케쥴러 기능을 건드러야 되더군요. 어렵게 시리... ㅜ.ㅜ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로드 센터) 를 끄기 위해서 먼저 윈도우의 스케쥴러 화면으로 진입을 해야 합니다.


▼ [윈도우키 + R] 을 이용하여 실행 창을 띄운후 taskschd.msc 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십시요.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 제거 삭제가 아닌 끄기 방법


작업 스케쥴러 창을 띄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죠. 내컴퓨터 우측 마우스 클릭후 관리를 통해서 들어 갈수도 있고, 제어판에서 관리도구 내에서 작업 스케쥴러로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사용자가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기 바랍니다.


▼ 어쨌든 이렇게 하면 윈도우 작업스케쥴러 창이 뜹니다. 작업 스케쥴러 창의 좌측 화면에서 [작업 스케쥴러 라이브러리] 를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 제거 삭제가 아닌 끄기 방법


그러면 중앙 부분에 예약된 작업 스케쥴러 리스트들이 나타 납니다. 그중에서 [Microsoft Office 15 Sync Maintenance for ~~~] 라고 되어 있는 항목을 선택 합니다.


이 항목이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로드 센터) 에 대한 작업 스케쥴러인데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선택후 우측 아래에 있는 [사용 안함] 을 클릭 하십시요.


▼ 그러면 Microsoft Office 15 Sync Maintenance for ~~~ 의 상태 표시가 [사용 안함] 으로 바뀌고 트레이 아이콘을 확인해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로드 센터 아이콘이 사라진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 제거 삭제가 아닌 끄기 방법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로드 센터 관련 작업 스케쥴러 기능을 껏다고 해서 기능을 사용할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시작 에서 오피스 2013 폴더내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 를 실행 하면 다시 창이 나타 납니다. 이때는 트레이 아이콘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시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로드 센터 기능 자체를 삭제 및 제거해 버리는 내용들이 많은데 제 개인적으로는 비추천 입니다.


어짜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3 이라는 패키지가 설치 되면서 같이 설치된 소프트웨어인데 굳이 삭제 까지는 할 필요는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혹시 모르잖아요. 나중에 오피스 작업하면서 업로드 기능이 필요하게 될지도 모르니 말이죠. 그때 다시 설치 한다고 설치 파일 구하는거 보단 잠시 기능을 꺼두는게 훨씬 효과적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로드 센터 제거 및 삭제 방법이 좀 까다롭더군요. 어렵기도 하구요. 초보자가 따라 하기에는 어렵기도 하거니와 잘 이해 하지 못하고 따라 하다 보면 실수 할수도 있기 때문에 별로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그러니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하면서 트레이 아이콘에 Microsoft Office 업로드 센터(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로드 센터) 가 눈에 거슬린다면 위 방법을 이용하여 꺼두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