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키보드 자판 설정 변경 방법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큰 장점은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는 기능도 사용자가 원하는 어플로 변경잉 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아마 키보드, 자판 기능입니다. 이건 뭐... 쓰고 싶지 않아도 어쩔수 없이 무조건 사용해야 하는 기능이죠.


어떤 스마트폰이든 키보드 기능은 무조건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내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따로 어플을 설치 하여 변경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에서는 이 키보드, 자판 변경 하는것이 좀 헷갈립니다. 타고 들어 가는 부분이 좀 있어서 초보자 분이나 아니면 타고 들어가는 부분을 기억하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참 힘든 부분도 있습니다. 저도 가끔 헷갈리는 부분이 있더군요. ㅋ


그래서 이 포스팅은 저도 까먹지 않기 위하여 기록해 두는 용도로 사용하려 합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메뉴키를 누른후 환경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아니면 어플 서랍(목록)에서 환경설정 또는 설정을 찾아서 들어 가도 되겠죠. 

 

안드로이드 키보드 자판 설정 변경 방법


환경설정 또는 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개인설정 부분에 언어 및 키보드 란 항목이 있습니다. 그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 갑니다.

 

안드로이드 키보드 자판 설정 변경 방법


그러면 실제로 사용자가 설치한 키보드나 기본 키보드의 종류가 나타날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키보드 자판 설정 변경 방법


키보드 종류중에 사용자가 사용하고자 하는 키보드를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일단 설정을 끝이 납니다. 


하지만 이렇게 했다고 해서 끝이 나는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설정후 "기본값" 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내가 실제로 어떤 키보드를 사용할지 선택을 해주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키보드 자판 설정 변경 방법


입력 방법 선택 항목에서 내가 사용할 키보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전 단계에서 사용할 키보드를 체크하지 않았다면 이 항목에서 사용할 키보드가 보이지 않겠죠.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키보드 설정 변경 방법은 끝이 납니다. 이제 키보드를 사용해야 곳에서 가서 키보드를 열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마 키보드가 변경 되어 있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키보드 자판 설정 변경 방법이 조금은 헷갈리는 부분이 있을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저도 한번씩 하다 보면 헷갈리는 부분이 있더군요. 이렇게 적어 놓은걸 보면 쉽게 보이지만 막상 보지 않고 혼자 해볼려고 하면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제가 머리가 나빠서 그런것인지... ㅜ.ㅜ


항상 느끼는 거지만 아무리 쉬운것도 알면 쉽지만 모르면 어렵게 느껴 진다는거... ㅋ


그리고 제가 베가 사용자라 다른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제가 보여준 이미지와는 조금 다를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가 거의 비슷한 UI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제가 보여준 이미지와 크게 다르지 않을것입니다. 조금 다른 부분이 있다 하여도 조금만 눈을 크게 뜨고 자세히 보면 설정 하는 방법을 쉽게 찾으리라 생각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