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카드 Yes 포인트 사용시 확인 방법

Posted at 2013. 12. 31. 12:43 | Posted in 기타
외환카드 Yes 포인트 사용시 확인 방법

반응형

외환카드 사용자라면 사용 실적에 따라 Yes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이 Yes 포인트를 마냥 쌓아만 놓기에는 아까운 부분이 있죠. 


그리고 카드사에서 정한 일정 기간이 지나면 Yes 포인트는 삭감이 되니 사라지기 전에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사용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형 온라인 쇼핑몰이나 카드사에서 정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죠. 하지만 카드사가 정한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하기에는 매장을 찾기가 힘들더군요. 


그래서 가장 대표적으로 손쉽게 사용할수 있는 곳이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외환카드 Yes 포인트 사용시 확인 방법


다른 대형 쇼핑몰에서는 외환카드 Yes 포인트를 사용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 지마켓에서는 외환카드 Yes 포인트를 쉽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결제시 하단에 있는 Yes 포인트 사용란에 체크만 해주면 끝이 납니다. 그러면 알아서 결제시 결제 금액만큼 포인트가 삭감이 됩니다.

 

외환카드 Yes 포인트 사용시 확인 방법


 외환카드를 선택시 "외환 Yes 포인트 사용" 체크란이 자동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러면 이미지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체크를 하시고 일반적으로 결제 하듯이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하나 이상점이 있더군요. 결제가 마무리 되면 문자가 오죠. 그 문자를 보면 이게 정말 Yes 포인트로 결제가 되었는지 아니면 돈을 주고 구매를 한것인지 알수가 없더군요. 더군다나 지마켓 주문내역에서도 외환카드 Yes 포인트로 결제가 되었다는 내용이 없더군요.

 

외환카드 Yes 포인트 사용시 확인 방법


외환카드 Yes 포인트를 처음 사용했을때 이런 내용이 확인 안되니까 정말 답답하더군요. 포인트로 구매를 했다는 기쁨이 있었는데 포인트 구매 내용이 확인이 안되니 제돈내고 구매 할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엄습 하더군요. ㅠ.ㅠ


이렇게 외환카드 Yes 포인트로 결제가 이루어 지면 문자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포인트로 구매를 했다는 내용을 확인할수가 없습니다. 좀 귀찮더군요. 외환카드 홈페이지나 외환카드 앱을 이용하여 카드 사용 내역을 확인해 보면 쉽게 알수 있습니다.

 

외환카드 Yes 포인트 사용시 확인 방법


 전 앱에서 확인을 해보니 포인트 사용에 제가 구매한 금액만큼 포인트가 사용 되었다고 나오네요. 이렇게 확인 되니 안심이 됩니다. ㅋㅋㅋ


만약 포인트가 사용되지 않고 일반적으로 결제가 이루어 질시 "포인트 사용"란이 "0P" 라고 표시가 됩니다. 이 부분을 확실히 체크 하시면 됩니다.

 

외환카드 Yes 포인트 사용시 확인 방법


 이렇게 외환카드 Yes 포인트 결제시 포인트 사용 확인 방법은 좀 불편해도 카드 사용 내역을 확인해 보면 알수가 있습니다. 


포인트로 구매를 해도 문자나 쇼핑몰 구매 내역에서 이런 내용을 알려 줄수 있었으면 좀더 편리 하지 않을까 싶은데 그렇질 못하네요. 포인트로 구매를 한다고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안써주는건지... ㅜ.ㅜ


아무튼 외환카드 Yes 포인트 결제시 제대로 포인트로 결제가 이루어 졌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 방법을 이용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