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 R3 베가 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후기

반응형
난생 처음 팬택 베가 제품을 구매 하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사후 지원 부분에서 너무나 많은 악평이 있어서 구매해도 좋을까 생각을 많이 했죠. 오죽하면 베레기 라고 하겠습니까 ㅋ 

그래도 뭐... 베가 R3 의 디자인과 넓은 화면이지만 한손 조작이 가능하다는 매력에 끌려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구매를 하면서 사후 지원 부분에 있어서는 그냥 포기 하자는 식으로 말이죠.

그런데 막상 구매를 하고 났더니 다른 회사 제품들은 발빠른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해줬으나 베가 제품은 그러질 못하더군요. 아무리 포기를 한다고 해도 영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물론 해주긴 했지만 많은 늦어 졌었죠. 

그리고 한두번 정도(?) 인가 업그레이드를 해줬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는 사후 지원 부분에 있어서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또한 기프트팩에 대한 무성한 말들이 많았습니다. 카페에서는 거의 믿지 않는 분위기였죠. 워낙 팬택의 이미지가 안좋았기 때문에 기대 했다가 실망하면 너무 타격이 크기에 거의 모든 유저들이 포기 했습니다. 뭐... 안해줘도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으니... ㅋ

팬택 베가 R3 베가 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후기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아무 예고 없이 팬택 공지 사항으로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소식이 나오더군요. 정말 기대 하지 않았는데 너무나 뜻밖이였습니다. 또한 기프트팩 업그레이드는 아니지만 구버전 모델에 한한 젤리빈 업그레이드 지원까지 해준다니 팬택의 사후 지원이 정말 예전이랑 많이 바뀌었구나 싶습니다.

그래도 다행이네요. 제가 베가 R3 를 구매한 이후부터 이런 좋은 조짐으로 돌아 섰으니 말이죠. ^^

이번 기프트팩 업그레이드는 꽤 굵직한 업그레이가 몇가지 있습니다. 베가 사용자들이 늘 염원하던 기능이 들어 있어서 더욱 많이 기대를 했었죠. 그래도 약속한 일정에 어느 정도는 맞춰서 나와주니 기분이 좋네요.


1. 플랙서블 하단바

베가 R3 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대를 했던 기능입니다. 다른 스마트폰들은 물리적 키를 사용하지만 팬택 제품은 소프트키를 사용합니다. 화면은 5.3 인치 인데 이 소프트키 때문에 액정 넓이에 손해를 보죠. 이것 때문에 루팅을 하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기프트팩 업그레이드로 하단바를 지정된 몇가지 모드로 변경할수 있어 소프트키 때문에 루팅까지는 하지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

플랙서블 하단바를 사용하기 위해서 [메뉴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하단 바 타입] 으로 들어 가시면 여러가지 하단바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팬택 베가 R3 베가 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후기


총 5가지 타입이 있는데 마음에 드시는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예전부터 사용하고 싶었던 심플 펼침 타입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루팅을 해서 심플타입과 같은 어플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많이 봐서 꼭 한번 사용해 보고 싶더군요. 

팬택 베가 R3 베가 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후기


그런데 사용해 보니 그렇게 크게 편리 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차라리 일반 타입이 더 편하다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좀더 넓은 화면을 사용하기 위해선 펼침 타입에 적응을 해야 겠죠. ^^ 불편하다는 것이 적응이 되어 있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으니 어느정도 적응을 하고 나면 괜찮아 지리라 생각됩니다.

뭐... 적응 안되면 다른 하단바로 바꿔 봐야겠죠. ^^



2. 이어폰 연동 기능

말 그대로 이어폰을 베가 넘버6 나 R3 에 연결했을때 어떤 어플을 실행 할것인가를 선택할수 있는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은 메인 화면에서는 선택이 안되고 잠금 화면에서만 기능을 활용할수 있네요.

팬택 베가 R3 베가 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후기


이어폰을 연결후 잠금 화면에 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멀티미디어 관련 어플 몇가지가 나타납니다. 그중 원하는 어플을 선택하면 해당 어플이 재생하는 사운드를 들을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나름 괜찮은거 같습니다. 이어폰 연결시 잠금 화면에서 바로 사운드 관련 어플을 바로 선택할수 있으니 꽤나 유용하더군요. 한번 잠금을 풀고 들어 가면 되지만 IT 가 다 그렇듯 한번의 클릭을 줄이는것이 사용자들에겐 얼마나 큰 편리함인지 말입니다. ^^ 

이 기능에 주의 해야 하실점은 뮤직 어플이나 다른 어플에서 "이어폰 연결시 자동 재생" 기능이 설정 되어 있으면 이어폰 연동 기능을 사용 할수 없습니다. 당연한 얘기 겠죠. 이어폰 연결시 자동으로 어플이 실행되니 이 기능이 나타날리 없습니다. 이 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을때 이런 설정 부분을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리미티드 아이콘

기본 아이콘에 리미티드 아이콘이 추가 되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별 활용도가 없는 부분 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이런 류의 아이콘을 좋아 하지 않거든요. 

팬택 베가 R3 베가 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후기


아이콘과 같은 디자인 부분은 개인적인 취향이기 때문에 이런 아이콘을 좋아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리미티드 아이콘으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신규폰트

이번 기프트팩에는 추가된 신규 폰트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냥 봐서는 어떤 폰트가 신규인지 알수가 없네요. 

팬택 베가 R3 베가 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후기


신규 폰트가 추가 되었다고 하니 추가 되었겠죠? 전 원래 제가 사용하던 폰트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캡쳐 옵션 기능(하단바 제거)

이 기능은 제목처럼 캡쳐시 하단바를 제거 할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 주는 기능입니다. 저 같은 경우 블로그 삽입 이미지를 사용하면서 늘 하단바를 잘라내는 작업을 했었는데 이 옵션 기능 때문에 편하게 이미지 작업을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팬택 베가 R3 베가 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후기


 옵션 설정은 [메뉴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화면 캡쳐 영역] 으로 가시면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옵션에서 선택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내용에는 안나와 있지만 상단바 아이콘들이 변경 되었습니다. 아이언의 아이콘을 사용한거 같은데 이전보다 좀더 예뻐진거 같습니다.

팬택 베가 R3 베가 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후기


이번 기프트팩에 한가지 아쉬운 점은 상단바를 내렸을때 투명으로 되는 기능도 있었으면 했지만 그 기능은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았습니다. 뭐... 없어도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 하기는 했는데 이 기능은 빠졌네요.


이번 기프트팩 업그레이드는 팬택 베가 아이언의 최신 UX 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것입니다. 뭐... 아이언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런 업그레이드를 시켜 주는게 좋네요. 특히 저에게 유용한 몇가지 기능들이 들어 있어서 더 좋았던거 같습니다. 

앞으로 팬택의 이런 사후 지원이라면 베래기라는 오명을 벗을수 있을거 같네요. 앞으로 다른 회사에 뒤지지 않는 좀더 발전된 모습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