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 잠금 어플 추천 간편한 잠금

반응형
스마트폰에는 사생활에 관련된 자료들이 굉장히 많이 저장 되어 있습니다. 그런 자료들을 보관하고 보는데는 관련 어플을 사용하죠.

어찌 보면 현재는 컴퓨터 보다도 스마트폰에 더 많은 사생활에 관련된 자료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저만 해도 최신의 자료는 스마트폰에 더 많이 있고 스마트폰 어플로 볼수 있도록 해놓은 자료가 더 많은거 같습니다.

이렇게 사생활에 관련된 자료를 볼때 어플을 아무나 볼수 있게끔 해놓으면 좀 찜찜한 면이 없잖아 있죠. 아무리 내 개인적인 스마트폰이지만 누군가 볼수 있는 상황은 언제든지 열려 있습니다.


사생활에 관련된 어플중에는 어플 자체에서 비밀번호를 지원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그런 어플도 많죠. 그런 어플들은 잠금 어플을 이용하여 잠궈 두는게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잠금 어플 추천 간편한 잠금


많은 잠금 어플중에 저는 "간편한 잠금" 어플이 가장 사용하기 편하고 깔끔한 UI 를 볼수 있어 좋더군요. 다른 잠금 어플은 사용상에 좀 복잡한 면이 있는 것도 있고, 뭘 같이 설치 해야 하는 부분도 있고, UI 가 마음에 안드는 것들이 있는데 "간편한 잠금" 어플은 이 모든걸 다 어느 정도는 만족시켜 주는거 같습니다.

파일, 폴더 같은 것은 잠금이 안되지만 어플 잠금 기능에 있어서는 사용하기 편하고 좋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좀더 기능이 추가 되어 파일, 폴더도 잠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많아 지다 보면 어플이 산으로 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냥 어플 잠금에만 만족을 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ㅋ

설치는 구글 플레이에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다운검색 : 간편한 or 잠금 or 간편한 잠금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잠금 어플 추천 간편한 잠금

 

설치가 완료 되면 어플 목록에서 "간편한 잠금" 어플을 실행해 주십시요. 그럼 잠금 어플 답게 암호 설정을 먼저 물어 볼것입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잠금 어플 추천 간편한 잠금


▲ 사용하고 싶은 암호를 설정 하시면 됩니다. 전 일반적인 4자리 숫자를 사용했습니다. 사용자에 맞게 암호를 정하고 확인 화면에서 한번더 적어 주시면 암호 설정은 끝이 납니다. 이 암호는 "간편한 잠금" 어플 내에서 다시 설정할수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정된 암호를 변경하지 않을시 지금 설정한 암호는 간편한 잠금으로 잠금이 된 어플을 열때 사용되는 암호 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잠금 어플 추천 간편한 잠금


▲ 암호를 잃어 버렸을때 찾기 위한 비밀번호 힌트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사용자 편의에 맞게 적으시면 됩니다. 다 적었으면 "저장" 버튼으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이제 이 암호 설정 화면은 다시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잠금 어플 추천 간편한 잠금


 ▲ 암호 설정이 끝이 나면 "간편한 잠금" 어플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메인 화면에는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 목록이 나타 납니다. 이 어플에서 잠그고자 하는 어플을 위 이미지와 같이 잠금 표시가 되로고 바꾸시면 해당 어플 실행시 암호가 걸릴 것입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잠금 어플 추천 간편한 잠금


▲ 어플이든 컴퓨터 소프트웨어든 환경설정을 잘 해야 하는거 같습니다. 그래야 사용자 입맛에 맞게 돌아 가기도 하고 쓸데없이 메모리를 잡아 먹는것도 막을수 있구요. 

"간편한 잠금" 어플에서도 설정 화면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처럼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거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목록이 뜨는데 [즐기기 설정] 을 누르면 환경설정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뭐... 기본으로 사용해도 되긴 하나 전 [잠깐 나가기 허용] 을 체크 했습니다. 아무래도 사용상에 이렇게 사용하는게 편한거 같아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잠금 어플 추천 간편한 잠금


▲ 어플 목록을 아래로 내리면서 잠그고자 하는 어플의 설정을 다 바꾸고 나서 새로 고침이나 "간편한 잠금" 어플을 새로 시작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잠긴 어플들끼리 모여 있습니다. 관리 하기 편하겠죠. ^^

또한 아래 열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암호 변경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숫자 잠금 사용일 경우 암호를 변경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 패턴 잠금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패턴 잠금 해제] 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잠금 어플 추천 간편한 잠금


 ▲ 사용하고자 하는 패턴을 그리시면 됩니다. 이부분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쉽게 설정 하실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이 되면 이제 숫자로 해제 하는 것이 아닌 패턴으로 잠금어플 해제가 되겠죠.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잠금 어플 추천 간편한 잠금


 ▲ 숫자든 패턴 잠금 해제든 설정이 되면 잠금 설정이 된 해당 어플 실행시 위 이미지 처럼 화면이 먼저 나타날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잠금을 풀어서 사용하면 되겠죠. 잠금 화면이 깔끔하지 않나요? ^^


"간편한 잠금" 어플에 대해서 화면과 함께 설명을 드렸는데요. 제가 길게 나열해 놨지만 어플을 실제로 실행해 보면 정말 간단한 어플입니다. 처음 잠금 어플을 사용해 보시는 분들도 쉽게 사용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게 이 어플의 매력 중에 하나 이기도 하구요. ^^

하지만 이 "간편한 잠금" 어플을 사용하면서 주의 하셔야 할점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잠금 어플 추천 간편한 잠금


번째가 어플내에 있는 기능중에 모두잠금/모두해제 기능을 주의 하셔야 합니다. 이 버튼을 누를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모두 잠금과 모두 해제가 이루어 집니다. 그러면 내가 힘들게 잠궈야 할 어플과 그렇지 않은 어플을 구분해 놨는데 클릭 한번으로 그 구분이 모두 사라 집니다. 그러니 이 버튼을 누를때는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번째가 잠금 화면에서 취소 버튼을 누르면 해당 어플이 종료가 되지 않고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어져 있습니다. 실행앱스(Vega의 경우)에 가보시면 종료 되지 않고 계속 실행되어져 있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러니 해당 어플의 잠금 해제 화면에서 바로 취소를 하셨다면 실행앱스에서 반드시 종료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꼭 해줘야 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종료를 하는게 베터리 관리에 좋겠죠.


이 부분은 "간편한 잠금" 어플의 기능으로 넣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버그는 아닌거 같고 이건 기능상의 문제 인데 이 부분은 약간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사생활 보호를 위해 잠금 어플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거나 지금 사용하고 있는 잠금 어플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 분들은 "간편한 잠금" 어플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