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이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개발자옵션 접근 주의

반응형
안도르이드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환경설정에 이전까지 보지 못했던 항목이 하나 생겼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개발자 옵션 이란 항목이 생겼죠.

이 항목에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몇가지 최적화 작업도 할수 있고 하여 크게 문제 될게 없다고 생각 했는데 이 항목의 설정을 잘못하면 문제를 일으키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후 디폴트값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관이 없지만 여러가지 설정을 하신 분들중 단말에 오동작이 발생한다면 개발자 옵션의 항목을 한번 살펴 보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갤럭시S3 이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개발자옵션 접근 주의


해당기종 : 갤럭시S3, 갤럭시 노트, 갤럭시S2, 갤럭시 넥서스 등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적용된 갤럭시 시리즈 단말기

현재까지 알려진 오동작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화면 업데이트 표시 설정 후 화면 깜박거림
2. 활동 보관 안함 설정 후 T스토어 진입시 화면 깜박거림
3. 활동 보관 안함 설정 후 수신된 모든 메세지 확인 후에도 메세지 아이콘에 숫자 표시됨

갤럭시 시리즈 중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후 오동작을 보이는 단말기에서 개발자 옵션에서 위와 같은 오동작을 일으킨다면 개발자 옵션에서 해당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오동작은 일으키지 않을 것입니다.
 

갤럭시S3 이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개발자옵션 접근 주의


여기서 하나 의문이 드는 것이 왜 개발자 옵션을 환경설정에서 보이게 두었을까 입니다. 제가 처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접할때도 이상하게 생각된 부분이구요. 개발자 옵션이면 말그대로 개발자들이 단말기를 조작할때 사용되어져야 하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에게는 보이면 안되는 것인데 왜 이렇게 노출을 시켰는지 모르겠네요. 

개발자 옵션이긴 하지만 안의 내용은 그다지 개발자 스럽지 못하고 일반 설정 부분이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은 없지만 그래도 왠지 개발자 옵션이라 하니까 좀 이상하게 보여지긴 합니다. 이렇게 노출을 시킬거면 개발자 옵션 말고 다른 단어를 사용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갤럭시 사용자분들중 여러가지 옵션을 건드려 오동작을 일으키는 분들이 계시다면 위와 같은 항목을 한번 살펴 보시고 오동작을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동작을 일으키지 않으신 분들도 위 내용을 잘 숙지 하여 함부로 체크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어 이런 부분이 수정되면 모르겠지만 그전까지는 개발자 옵션의 몇몇 항목의 설정은 주의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제가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회사 제품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갤럭시 시리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사용자분들은 개발자 옵션의 접근을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