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지하철 노선도 어플 추천 포켓철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편리한것 중 하나가 대중교통의 정보를 알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예전 피처폰을 사용할때도 기본적으로 지하철 노선도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때는 단순히 지하철 노선도 보여 주는 것이 다였죠.

그때는 그것 만으로도 편리 했습니다. 다른 지역에 갔을때 지하철 노선도를 지갑에 넣어 두고 다니는 불편함을 휴대폰이 없애 주었으니까요.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이라는 무시무시한 장비 덕분에 단순히 지하철 노선도만 보는 단순한 기능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죠. ㅋ


예전 피처폰에도 지하철 노선도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어서 스마트폰에도 기본으로 들어가 있을줄 알았는데 없더군요. 쓸데 없는 어플을 기본 어플로 넣지 말고 이런 실생활에 필요한 어플을 기본 어플로 넣어 주지... ㅋㅋㅋ 

그래서 지하철 노선도를 알려 주는 어플을 찾아 봤는데 꽤나 많더군요. 여러가지 어플중 몇가지를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포켓철이라는 어플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UI도 그렇고 사용상에 편리함도 그렇고 지하철 정보 업데이트도 그렇고 여러가지가 다른 어플 보다 제눈에 들어 왔습니다.

안드로이드 지하철 노선도 어플 추천 포켓철


몇몇 기기에서 ICS 업그레이드 후 초기 화면에서 튕기는 버그가 있었는데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와 설치는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검색 : 포켓철

안드로이드 지하철 노선도 어플 추천 포켓철


설치가 완료 되면 바탕화면에서 포켓철 아이콘을 클릭하여 어플을 실행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포켓철 메인 화면이 나오고 정상적으로 로딩이 완료 되면 지하철 노선도를 보여 줍니다.

안드로이드 지하철 노선도 어플 추천 포켓철


기본적으로는 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보여주는데 다른 도시의 지하철 노선도를 보기 위해선 설정에서 도시를 바꿔 주시면 됩니다. 메뉴키를 누르면 우측에 메뉴 화면이 나타 납니다. 거기서 설정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 가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지하철 노선도 어플 추천 포켓철


설정이 완료 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셔야 지정값이 반영이 됩니다. 이렇게 필요한 설정이 끝이 나면 보고자 하는 지하철 노선도를 확대 축소를 통하여 편하게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지하철 노선도를 보는데 노선도만 보면 뭔가 섭섭하죠. ㅋ 기본적으로 지하철역을 터치 하시면 그 역의 지하철 도착 시간을 알려 줍니다. 또한 지하철역을 선택하여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정하면 최소시간과 최소환승으로 구분하여 알려 줍니다.

안드로이드 지하철 노선도 어플 추천 포켓철


 지하철역 정보를 알려 주는 UI가 우리가 많이 보는 지하철역의 정보표시와 비슷하여 보기가 편한거 같습니다. 뭐... 저만의 느낌일수 있지만 말이죠. ㅋ

안드로이드 지하철 노선도 어플 추천 포켓철

 
가고자 하는 경로를 텍스트로도 보여 주고 정보창을 아래로 내리면 노선도에서도 어떻게 가야 할지 보여 줍니다. 최소환승을 선택시에는 그에 따른 변경된 노선도를 보여 줍니다. 제가 서울에 살때 이런 기능이 참 필요 했었는데 그때는 스마트폰이 없던 시절이라 이런 편리함을 만끽하지 못했네요. ㅜ.ㅜ

이외에도 몇가지 기능이 더 있긴 합니다만 부가적인 기능이고 지하철 노선도 어플에서 지할철 노선도와 정보를 얼마나 정확하고 빠르게 볼수 있느냐가 관건 아니겠습니까? ㅋ 포켓철 어플은 눈에 익은 UI를 가지고 있어 보기에도 편하고 비교적 정확한 지하철 정보도 알려 주어 편리 한거 같습니다. 또한 사용법도 쉬워 어플 사용을 좀더 용이하게 하는거 같습니다.

지하철 어플이 필요한데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몰라 고민이시라면 포켓철 어플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장점들이 많은 어플이라 사용하기 좋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