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안드로이드 런처 어플 추천 SS Launcher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런처 어플을 이용하여 마음대로 바꿀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중에 요즘 많으 사용하는 것이 고런처가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에는 런처프로나 ADW가 인기가 있었으나 요즘에는 대세가 고런가 되었더군요. ㅋ

저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기본 런처 보다는 고런처가 마음에 들어 줄곧 고런처를 사용 했습니다. 아무래도 기본 런처는 반응 속도라든지 기능적인 면에서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어 고런처를 사용 했습니다. 


그런데 고런처가 수많은 업데이트가 일어 나면서 점점 조금씩 조금씩 무거워 진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기본 런처보다 속도 면에서 장점을 찾을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여러가지 런처를 테스트 해봤는데 SS 런처가 눈에 들어 오더군요. 

가벼운 안드로이드 런처 어플 추천 SS Launcher


이제까지 써봤던 런처와는 다른 UI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신선 하더군요. 또한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 주어 내 스마트폰이 좀더 업그레이드 된듯한 느낌도 받구요.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할수 있고 유료와 무료 버전이 있으나 무료 버전만으로도 SS런처의 기능 대부분을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충분 하리라 생각 됩니다. 유료 버전이라 하더라도 큰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마음에 드시면 구매 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이 됩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검색 : SS 런처

가벼운 안드로이드 런처 어플 추천 SS Launcher


설치가 완료 되면 SS 런처를 기본 런처로 적용하여 사용해 보시면 됩니다. 테스트 용도면 기본 런처로 까지는 안잡아도 되겠죠. ^^


SS 런처가 실행되면 좀 생소한 느낌이 들수 있습니다. 저도 이제까지 봐오던 런처와는 조금 다른 UI를 가지고 있어 낯선 느낌이 들더군요.

가벼운 안드로이드 런처 어플 추천 SS Launcher

가벼운 안드로이드 런처 어플 추천 SS Launcher


하지만 몇번 사용 하다 보니 금세 적응이 되더군요. 거기다 빠른 반응 속도 때문에 굉장히 마음에 끌렸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느꼈던 낯선 느낌이 어색했으나 조금 지나니 이 낮선 느낌이 오히려 장점으로 다가 오더군요.

그리고 SS런처는 모든 메뉴가 한글화가 잘되어 있어 환경설정이나 기타 다른 항목을 볼때 좀더 알기 쉽다는게 장점인거 같습니다. 

가벼운 안드로이드 런처 어플 추천 SS Launcher


사용자 편의에 따라 많은 환경설정을 제공 하고 있고 한글화가 잘 되어 있어 설명만 잘 읽어 봐도 어떻게 설정해야 한다는게 감이 잡힙니다. 간혹 설정 부분이 많아 정리가 안되면 좀 헷갈린다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그만큼 사용자가 선택할수 있는 부분이 많다는 얘기가 되기도 하겠죠. 

이 SS 런처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반응 속도와 사용자가 마음대로 배경 UI를 설정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사용자가 마음대로 배경 UI를 설정 할수 있는 장점은 이제까지 런처에서 획일적으로 제공하던 UI를 벗어나 사용자가 원하는 UI를 마음대로 지정 할수 있다는 매력이 상당히 큽니다.

그럼 사용자가 마음대로 UI를 지정할수 있다는 것이 어떤 말이가 하면 SS런처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샘플 UI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SS 런처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4가지 샘플입니다. 기본 샘플이지만 뭔가 다른 느낌이 들지 않나요? ㅋㅋㅋ

저건 말그대로 샘플이라 저 대로 적용해서 사용할수도 있구요.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페이지를 만들어 사용할수 있습니다. 전 미적 감각이 제로고 보는 눈도 그리 높지 않아 샘플에서 제공하는 UI를 사용하고 있지만 미적 감각이 뛰어 나신 분들은 충분히 자신만의 독특한 UI를 만들어 개성 있는 배경을 만들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미적 감각 없는 제가 샘플 디자인을 참고 해서 나름 UX에 신경써서 한번 꾸며 봤습니다.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군요. ㅋㅋㅋ 마치 잡지를 보는 듯한 느낌도 들어 신선하네요. 저보다 감각이 뛰어 나신 분들이라면 저보다 훨씬 배경화면을 만드실수 있을것입니다. ^^

SS 런처가 용량이 그리 크지 않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그걸 다 말씀 드릴순 없을거 같고 또한 한글화가 잘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기본런처 이외의 런처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쉽게 사용해 보실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저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 꽤나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심히 유료 버전 구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아이콘 복사, 폴더 생성, 광고제거등 SS런처의 모든 기능을 사용해 볼수 있고 구매 금액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구매 하고 싶네요.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여러가지 런처를 사용해 봐도 크게 만족감이 들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거나 좀더 색다른 런처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SS 런처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